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가 24시] 신라스테이·롯데시네마·대웅제약 외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1.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26일 대웅제약은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이 제29회 한국PR 대상 시상식에 공공, 공익 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신라스테이는 크리스마스 연말 호캉스 고객 맞춤형 패키지를 출시한다. 아성다이소는 ‘다꾸용품 기획전’ 을 진행한다. 스파오가 외식 브랜드 GFFG와 컬래버레이션 파자마 컬렉션을 출시한다. 롯데시네마는 크리에이터스-컷 강연 시리즈 중 첫 번째로 경제 유튜버를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한다.

 

◆ 대웅제약, ‘2021 한국 PR 대상’ 공공-공익 캠페인 최우수상 수상 

대웅제약의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이 한국 PR협회 주관 제29회 한국PR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 공익 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의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인도네시아인을 돕기 위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진행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인도네시아 의과대학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된 대웅소셜임팩터는 코로나19 관련 정보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높은 문맹률로 정보 접근성이 낮은 현지 국민에게 올바른 예방 수칙을 확산시켰다.
 
지난 4월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5개월간 진행된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은 한국의 제약기업과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한 현지 최초의 소셜임팩트 사례다. 대웅소셜임팩터가 제작한 코로나 예방 교육과 정보 영상을 비롯해 현지의 코로나 극복을 위해 희생하는 ‘숨은 영웅들’을 조명한 미니 다큐멘터리 등 총 60편의 영상은 유튜브와 소셜미디어에서 3000만회 이상 도달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대웅제약 관계자가 한국PR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관계자가 한국PR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 신라스테이, 크리스마스 연말 호캉스 고객 맞춤형 패키지 출시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맞춰 고객의 취향 따라 선택 할 수 있는 맞춤형 패키지를 선보인다.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안락한 호캉스 △크리스마스 쿠킹클래스 △프라이빗 스몰파티 세 가지를 콘셉트화 해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객실(1박) △홀리데이 리미티드 미니 베어 오너먼트 (1세트) △하하포포네숲 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 키트(1개)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1시 특전(12/24, 25 체크인 고객 및 신라스테이 광화문, 서대문, 마포 투숙객 중 금, 토요일 체크아웃 고객 제외)으로 구성됐으며 12월 말일까지 신라스테이 전국 13개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사진=신라스테이 제공]
신라스테이 연말 호캉스 고객 맞춤형 패키지 출시 [사진=신라스테이 제공]

 

◆ 아성다이소, '다꾸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꾸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22년 다이어리를 새롭게 선보였고, 다이어리, 달력, 팬시용품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 2022년 다이어리는 매일 하루를 정리할 수 있도록 ‘날짜형’으로 주로 기획됐다. ‘모먼트 다이어리’는 연간, 월간, 주간으로 일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페이지가 구성됐고, 레트로한 디자인의 양장 다이어리다. ‘오케이 다이어리’ 는 80매입으로 날짜단위로 스케쥴을 계획할 수 있도록 구성됐고, 표지 디자인이 귀여운 점이 특징이다.

팬시용품은 주로 스티커 용품을 마련했다. 폴라로이드 사진 등에 꾸미기 좋은 ‘컨페티 스티커’는 ‘투명 로즈골드박 스티커’와 ‘유포지 금박 스티커’를 새롭게 선보였다. 독특하고 다채로운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또한, 테마별로 스티커 용품을 준비했다. ‘캐릭터와 스토리텔링’이 강조된 ‘유포지 스티커’는 곰돌이 캐릭터가 ‘일상, 취미, 학교, 회사’에서의 모습을 귀엽게 디자인했고, ‘빈티지, 감성, 풍경’이 강조된 ‘빈티지 금박 스티커’는 감성적이고 몽환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 '다꾸용품 기획전' 진행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 이랜드 스파오, 외식 그룹 GFFG와 이색 컬레버레이션 상품 출시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외식 브랜드 GFFG와 컬래버레이션 파자마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스파오의 스테디셀러인 파자마에 GFFG가 운영하는 ‘노티드도넛’, ‘다운타우너’, ‘리틀넥’ 등 6개 푸드 브랜드의 특징을 접목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인 ‘스파오X노티드 파자마’는 노티드 도넛의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와 핑크를 사용해 포근하고 달콤한 브랜드의 느낌을 그대로 구현했다. 

이 밖에도 각 브랜드의 특성을 나타내는 대표 컬러로 입는 재미를 더했다. 총 6개의 다양한 푸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만큼 파자마 속에서 각 브랜드들의 특징을 찾아보는 것도 이번 컬렉션의 재미 요소 중 하나다. 스파오와 협업을 진행한 GFFG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트렌디한 외식업체로 떠오르고 있다. 노티드 도넛, 다운타우너, 리틀넥 등 다양한 푸드 브랜드를 전개하며 MZ 세대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이랜드 제공]
이랜드 스파오 파자마 컬렉션 [사진=이랜드 제공]

 

◆ 롯데시네마, ‘크리에이터스 컷’ 강연 프로그램 진행

롯데시네마가 크리에이터스-컷 강연 시리즈 중 첫 번째로 경제 유튜버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롯데시네마가 준비한 크리에이터스-컷은 온라인상에서만 접할 수 있는 유명 유튜버의 양질의 콘텐츠를 오프라인 공간인 영화관에서 직접 만나 강연을 듣고 질문을 하는 등 쌍방향의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롯데시네마는 스타트업과의 콘텐츠 산업 혁신을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기업 연계 스타트업 육성 사업인 콘피니티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얼터너티브 콘텐츠 강의는 스타트업 ‘나인에이엠’과 함께 진행한다. 롯데시네마는 크리에이터 기획사 ‘나인에이엠’과 크리에이터스-컷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향후 다양한 주제로 시리즈 별로 지속 상영 예정이다. 해당 강연은 '백신 패스관'에서 진행되며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입장이 가능하다.

[사진=롯데시네마 제공]
롯데시네마 강연시리즈 크리에이터스 컷 포스터 [사진=롯데시네마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