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지치고 기름진 피부...유·수분 밸런스 조절하는 저자극 뷰티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1.2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이스킨솔루스·토코보·러쉬·파이토코어·메디힐·다비네스·프롬노시베...저자극 피부 관리
- 손 대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 
- 동물성 원료 성분 배제
- 자연유래 성분으로 힘잃은 피부에 영양 전달
-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어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실내외 온도와 습도 변화가 큰 환절기에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의 수분은 줄어들고 피지 분비량이 늘어난다.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 다양한 피부 문제에 노출되기 쉽다. 여기에 매일 착용하는 마스크로 인한 피부 마찰, 피부 온도 상승도 고민거리다. 

피부 트러블이 걱정된다면 자신에게 잘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최근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얼굴뿐 아니라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 잡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피부 밀도를 탄탄하게 케어함으로써 주름부터 탄력, 보습, 진정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준다. 

마이스킨솔루스 '에고스틱 듀얼 밤' [사진=마이스킨솔루스 제공]
마이스킨솔루스 '에고스틱 듀얼 밤' [사진=마이스킨솔루스 제공]

◆ 마이스킨솔루스 '에고스틱 듀얼 밤'...손 대지 않고 주름·탄력·미백 관리를 한번에

마이스킨솔루스가 2세대 크림스틱 '에고스틱 듀얼 밤'을 선보였다. 멀티밤 타입의 에고스틱은 천연 세라마이드 1만ppm이 코어(스틱 중심)에 담겨있어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해주며 인체 유사 발효 콜라겐이 탄력도 채워준다. 끈적이고 흡수가 느린 1세대 오일밤의 단점을 개선해 빠르게 흡수토록 했다. 또 천연 세라마이드를 고함량으로 응축해 고형 크림화했다. 

에고스틱 듀얼 밤은 단일 세라마이드가 아닌 복합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장벽 강화 효과를 높였다. 루페올과 스필란톨, 저분자 발효 콜라겐이 피부 탄련 개선을 돕는다.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토코보 '아하 바하 레몬토너' 외 스킨케어 3종 [사진=토코보 제공]
토코보 '아하 바하 레몬토너' 외 스킨케어 3종 [사진=토코보 제공]

◆ 토코보 '아하 바하 레몬토너' 외 스킨케어 3종...동물성 원료 성분 배제

더마 코스메틱 토코보는 '당신의 직관을 따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워 토너, 에센스, 크림 등 스킨케어 3종을 출시했다. ‘아하 바하 레몬토너’는 레몬 추출물을 38%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비피다 바이옴 에센스'는 3가지 유산균을 51% 함유하고 배합해 피부를 케어해준다. '멀티 세라마이드 크림'은 6가지 멀티 세라마이드와 3중 구조 히알루론산 성분이 10% 함유돼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신제품 3종 모두 동물성 원료 성분을 배제, 비건 인증은 물론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러쉬 '페이셜 마스크 2종' [사진=러쉬 제공]
러쉬 '페이셜 마스크 2종' [사진=러쉬 제공]

◆ 러쉬 '페이셜 마스크 2종'...성난 피부 달래는 워시-오프 타입 마스크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는 페이셜 마스크 2종을 새로 내놓았다. 신제품 ‘브러쉬 스트록스’와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셀프-프리저빙’은 부드러운 발림성을 가진 워시 오프 타입의 마스크다.

브러쉬 스트록스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다마스크 장미 수와 야자 꽃에서 채취한 꿀을 끓여 만든 코코넛 꽃 넥타를 담아 완성했다. 영양이 풍부한 원재료로 피부에 진정과 보습을 전하고, 장미 향기는 기분전환에도 효과적이다.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셀프-프리저빙은 풍부한 보습을 자랑하는 꿀과 피부에 상쾌함을 전하는 페퍼민트 오일로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파이토코어 '더마솔루션 세븐데이즈 프로그램' [사진=파이토코어 제공]
파이토코어 '더마솔루션 세븐데이즈 프로그램' [사진=파이토코어 제공]

◆ 파이토코어 '더마솔루션 세븐데이즈 프로그램'...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하는 1주일 앰플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초저분자 식물성 콜라겐 브랜드 파이토코어는 '더마솔루션 세븐데이즈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레드 파이토 콜라겐'을 베이스로 각각 다른 효과를 발휘하는 더마 성분들을 더한 4종의 앰플 7일분이 한 패키지에 담겨 그날그날의 피부 고민에 맞춰 각각 다른 처방의 앰플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 파이토 콜라겐에 8중 히알루론산을 더해 극건성 피부도 촉촉하게 가꿔주는 ‘하이드라 부스터 앰플’ 2병과 6종 펩타이드를 더한 ‘콜라겐 플럼핑 앰플’ 2병, 멀티 비타민과 안전한 미백 성분들이 주름과 탄력을 개선해주는 ‘비타 에너지 앰플’ 2병, 티트리오일과 항염특허성분이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시카 릴리프 앰플’ 1병으로 구성돼 있다. 4가지 앰플 모두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을 인증받았으며 전 성분 식물성으로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메디힐 '오션 블랙 마스크' [사진=메디힐 제공]
메디힐 '오션 블랙 마스크' [사진=메디힐 제공]

◆ 메디힐 '오션 블랙 마스크'...빙하서 추출한 안타티신 성분·바다쑥으로 피부 집중관리

엘앤피코스메틱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메디힐은 '오션 블랙 마스크'를 내놓았다. 해양 유래 성분과 4가지 나무로부터 제조한 숯 원단 시트를 적용해 피부 고민별 최적화된 집중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수딩 워터 마스크’, ‘포어 앰플 마스크’, ‘토닝 젤 마스크’, ‘아쿠아 세럼 마스크’ 등 총 4종으로 구성했다.

오션 블랙 수딩 워터 마스크는 남극 빙하 극저온에서 추출한 안타티신 성분을 담아 피부 보호 및 수딩을 전한다. 오션 블랙 포어 앰플 마스크는 북극 지방 식물성 플랑크톤에서 추출한 아스타잔틴 성분을 담아 힘잃은 피부에 영양을 전한다. 오션 블랙 토닝 젤 마스크는 북유럽 청정 해안의 블랙 식물 유기체 토탄수로 청량한 토닝 케어를 돕는다. 오션 블랙 아쿠아 세럼 마스크는 200ml 수심에서 추출한 하와이안 해양 심층수가 건조함으로 약해진 피부에 보습을 전한다.

'리밸런싱 클렌징 트리트먼트' [사진=다비네스 제공]
'리밸런싱 클렌징 트리트먼트' [사진=다비네스 제공]

◆ 다비네스 '리밸런싱 클렌징 트리트먼트'....기름지고 무거운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 조절

다비네스의 지성 두피 전용 트리트먼트 '리밸런싱 클렌징 트리트먼트'가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리밸런싱 클렌징 트리트먼트는 피지 과분비로 인해 기름지고 무거운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트리트먼트로, 폴리페놀, 당분이 풍부해 강력한 항산화·항염 작용을 하는 레몬 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동양의학에서 수 세기 동안 사용된 것으고 알려진 버넷 추출물을 함유한 신제품은 오후만 되면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두피 소비자의 고민을 반영해 출시됐다. 리밸런싱 샴푸와 함께 꾸준히 관리해주면 유분과 수분의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프롬노시베 '로지 클레이 버블팩' [사진=프롬노시베 제공]
 프롬노시베 '로지 클레이 버블팩' [사진=프롬노시베 제공]

◆ 프롬노시베 '로지 클레이 버블팩'...노폐물 세정 및 피지 제거

프롬노시베는 '로지 클레이 버블팩'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프랑스산 핑크 클레이에 3000송이 장미에서 채취한 '로잘리티' 특허 원료를 담아낸 버블팩이다. 버블 마스크팩 하나로 모공 속 노폐물 세정은 물론 피지 및 각질 제거, 피부 톤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출시 전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에 더해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사용 가능하도록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인증했다. 제품 사용 시 핑크 클레이를 피부에 도포하고 1~3분 정도 기다리면 클레이가 버블 텍스처로 변한다. 제품은 위생적으로 간편하게 사용하도록 1회용 한 포씩 포장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