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가 24시] 여기어때·하이트진로·BBQ 외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2.0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3일 BBQ는 안산시와 청년 사업가 공개 모집을 한다. 하이트진로는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금상을 수상했다. 여기어때는 영지와 ‘올겨울 여기어때’ 겨울 캠페인을 공개했다. 맘스터치는 온 가족 오후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SK렌터카는 익선동 핫플레이스에서 라면집을 오픈해 이색 마케팅을 연다. 

 

◆ BBQ, 안산시와 청년 사업가 공개 모집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가 경기도 안산시와 함께 BBQ매장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상인을 추가적으로 공개 모집하며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활동에 나선다.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총 5일간 안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접수가 가능하며, 서류 심사 후 15일 진행되는 면접 심사를 거쳐 17일 최종 10팀이 발표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제너시스 BBQ와 안산시가 체결한 ‘청년∙다문화가정 창업지원과 다문화특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시가 청년을 선정하면 본사는 창업에 필요한 △교육 △인프라 △운영 등 창업전반에 걸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BBQ가 안산시와 청년사업가를 지원한다. [사진=제너시스 BBQ제공]
BBQ가 안산시와 청년사업가를 지원한다. [사진=제너시스 BBQ제공]

 

◆ 하이트진로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금상 수상

하이트진로는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 흐름을 반영해 지난해 신설됐으며 △마케팅 전략 △크리에이티브의 차별성 △마케팅 성과 등 세 분야를 중심으로 평가한다.

지난 6월 도미노피자, 직방 등 각 업종의 대표 브랜드들과 협업해 진행한 하이트진로의 유튜브 광고는 테라의 대세감을 임팩트있게 표현한 마케팅 전략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협업사 로고로 시작해 테라 로고로 끝나는 방식의 크리에이티브 차별성을 강조하고 캠페인 이후 테라 브랜드에 대한 인터넷 검색량이 약 30% 증가하는 등 우수한 마케팅 성과를 거둔 것이 수상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수상한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작품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여기어때, 영지와  '올겨울 여기어때'…겨울 캠페인 공개

여기어때가 음원을 활용한 겨울 캠페인을 공개했다. MZ 세대의 주목도가 높은 래퍼 이영지를 모델로 발탁하고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겨울 여행객 방문이 집중되는 경주를 배경으로 이영지가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노래를 부르는 구성이다. 음원은 단순한 멜로디와 반복적인 가사로 중독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어때는 캠페인 영상을 TV와 주요 온라인 채널에 공개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30만원(총300만원) 숙박권을 제공하는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 캠페인 공개와 함께 역대급 혜택도 준비했다. 여기어때는 올겨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20만원 쿠폰팩을 증정하고 매주 5000명을 대상으로 9900원 랜덤 여행 럭키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외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연말 특급 도전 룰렛 이벤트와 5만원 쿠폰을 제공하는 친환경 착한 여행 인증샷 이벤트도 공개했다. 여기에 결제사에 따라 최대 10%까지 중복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여기어때 '올겨울 여기어때' 겨울 캠페인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 '올겨울 여기어때' 겨울 캠페인 이미지 [사진=여기어때 제공]

 

◆ 맘스터치, 치킨 스낵 신메뉴 3종 출시

맘스터치는 온 가족 오후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 신메뉴 3종을 출시하고,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의 ‘맘스 스낵’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공룡치킨’과 ‘꼬꼬핫도그’ 2종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치킨 너겟과 핫도그를 맘스터치만의 스타일로 개발한 스낵 메뉴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공룡치킨은 맘스터치만의 노하우를 담아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치킨 너겟이다. 향긋한 커리맛의 ‘블랙공룡’ 깊고 고소한 ‘치즈공룡’ 2가지 맛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공룡 모양으로 구성돼 골라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꼬꼬핫도그’ 2종은 체다치즈가 콕콕 박힌 두툼한 치킨 소시지를 품은 스페셜 핫도그다. 기본맛인 ‘꼬꼬핫도그 오리지널’과 고소하고 짭짤한 어니언 치즈 시즈닝을 얹은 ‘꼬꼬핫도그 뿌치’ 2종이다.

맘스터치 신메뉴 3종. [사진=맘스터치 제공]
맘스터치가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사진=맘스터치 제공]

 

◆ SK렌터카, 익선동 핫플레이스에서 라면집 오픈...이색 마케팅 

SK렌터카는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해 3분이면 빠르고 정확하게 장기렌터카 계약까지 가능한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진짜 다이렉트 라면’을 제작하고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분 카레에 이은 두번째 식품 활용 이벤트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대표 간편식의 짧은 조리 시간과 쉽게 조리 가능한 특징을 재치있게 담아냈다.

이달 5일부터 연말까지 운영되는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은 자개장과 네온, 고풍스러운 벽지 등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인테리어 요소들로 꾸며져 이색적인 느낌을 담아냈다. 또 매장 내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진짜 다이렉트 라면’ 한 박스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SK렌터가가 익선동 핫플레이스서 마케팅을 진행한다.[사진=SK렌터카 제공]
SK렌터가가 익선동 핫플레이스서 마케팅을 진행한다. [사진=SK렌터카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