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유플러스,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2.0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LG유플러스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지배구조 부문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회사의 경제·환경·사회적 이슈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 거버넌스 강화에 집중해왔다.

LG유플러스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올해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2021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박형일 부사장 LG유플러스 CRO (가운데)가 수상 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심인숙 원장, 윤기준 한국기업지배구조원 부원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KCGS는 국내 대표적인 ESG평가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ESG 등급위원회의 평가 결과를 심사를 바탕으로 지배구조 부문 6개사, ESG 부문 7개사 등 총 13개 사를 선정했다.

박형일 LG유플러스 CRO(부사장)는 "LG유플러스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의 주요 아젠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발생 가능한 리스크와 기회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성장과 도약을 위해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