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B e맛] 하이트진로·CJ제일제당·롯데칠성음료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0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6일 하이트진로가 '제58회 무역의날 포상'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CJ제일제당은 12월을 맞아 겨울철 인기 밀키트 메뉴를 선보인다. CJ푸드빌은 '빕스 고메 홀리데이' 콘셉트로 연말 파티 메뉴를 제안했다. 동원홈푸드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포르투7(포르투세븐)’을 론칭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빈 생수 페트병을 직접 회수해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 3000벌을 현장 직원에게 지급했다. 

 

◆ 하이트진로, '제58회 무역의날 포상'서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하이트진로는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58회 무역의 날 포상'에서 △1억불 수출의 탑 △특별탑(브랜드 탑) △수출업체 종사자 포상(산업 포장 수상) 등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상황 속 수출실적으로 달성한 수상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7월부터 2021년 6월까지 1년간 소주 등 1억불 이상을 수출했다. 그 중 참이슬 판매의 활약으로 1천만불 이상 수출한 브랜드에만 주어지는 ‘브랜드 탑’도 함께 수상했다. 또, 세계 주류시장에서 소주시장 개척에 주력해 수출 실적을 향상하고 한국 주류 문화를 전파한 공로를 인정 받아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상무가 ‘산업 포장’을 수상해 총 3관왕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58회 무역의 날 포상'에서 △1억불 수출의 탑 △특별탑(브랜드 탑) △수출업체 종사자 포상(산업 포장 수상) 등 3관왕을 달성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58회 무역의 날 포상'에서 △1억불 수출의 탑 △특별탑(브랜드 탑) △수출업체 종사자 포상(산업 포장 수상) 등 3관왕을 달성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CJ제일제당, 겨울 맞이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12월을 맞아 겨울철 인기 밀키트 메뉴를 선보이고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할인하는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은 홈파티 및 와인에 어울리는 메뉴를 선보이고 20% 할인 기획전을 연다. 홈파티 메뉴는 △스파이시 보일링랍스터&쉬림프 △수비드 닭가슴살스테이크와 크림리조또 △리코타치즈 콜드파스타 △알리고치즈감자 부채살스테이크 4종으로 연말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는 음식으로 구성했다. 오는 7일부터 쿡킷과 CJ더마켓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는 △굴감바스 알아히요 △수비드치킨 브루스케타 △고등어파스타 △토마토해산물스튜 등 4종도 선보였다. 굴, 수비드 치킨 등 특별한 재료를 활용한 이색 요리인 만큼 특별한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자사몰 CJ더마켓에서는 겨울 인기 먹거리인 우동, 호빵 만두, 씨앗 만두 등을 포함한 400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CJ제일제당은 12월을 맞아 겨울철 인기 밀키트 메뉴를 선보이고,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할인하는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할인하는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 CJ푸드빌, '빕스 고메 홀리데이' 콘셉트로 연말 파티 메뉴 제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연말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겨울 신메뉴를 선보인다. ‘빕스 고메 홀리데이’를 콘셉트로 입과 눈이 즐거운 다채로운 메뉴들과 치즈 분수, 와인과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는 샤퀴테리존까지 특별한 파티에 필요한 즐길거리를 모두 담았다. 폭립, 함박, 연어 등 빕스의 시그니처 메뉴에 치즈를 더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메뉴들로 파티 분위기를 배가 시켰다.

대표 메뉴인 ‘핫 스노잉 치즈 폭립’은 입맛을 자극하는 매콤한 폭립에 진한 치즈 소스와 화이트 엔젤 헤어 치즈를 듬뿍 올렸다. ‘체다 치즈 폭탄 함박’은 육즙 가득 부드러운 함박에 진한 체다치즈 소스를 폭포처럼 쏟아 부은 오픈 버거다. 연말 파티를 빛내 줄 ‘멜팅 치즈 퐁듀 바’도 눈길을 끈다. 샐러드바 메뉴에도 치즈를 풍성하게 더했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샐러드와 디저트 메뉴도 선보인다. 가정에서 홈파티를 즐기려는 수요를 겨냥해 일부 메뉴는 배달 및 포장 구매가 가능하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연말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겨울 신메뉴를 선보인다. [사진=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연말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겨울 신메뉴를 선보인다. [사진=CJ푸드빌 제공]

 

◆ 동원홈푸드,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포르투7' 론칭

동원홈푸드가 이국적이고 소박한 이탈리아 가정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포르투7’을 론칭하고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1호점을 오픈했다. 포르투7은 이탈리아어로 항구를 뜻하는 ‘포르투(Porto)’와 저녁 7시를 뜻하는 ‘7’을 합한 브랜드명으로 따뜻한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 작은 항구 마을의 식당을 의미한다. ‘포르투7’은 동원홈푸드가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에 이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동원홈푸드에 따르면 포르투7은 ‘이탈리아 작은 항구 마을의 식당’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파스타, 피자, 샐러드 등 대부분의 메인 메뉴를 1만원 초반대로 구성해 맛과 가성비를 겸비했다. 메뉴는 동원그룹 각 계열사의 강점을 살린 신선한 재료로 만든다. 

동원홈푸드가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 포르투세븐)’을 론칭했다. [사진=동원홈푸드 제공]
동원홈푸드가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포르투7’을 론칭했다. [사진=동원홈푸드 제공]

 

◆ 롯데칠성음료, 현장 직원 3000명에 친환경 유니폼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빈 생수 페트병을 직접 회수해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 3000벌을 현장 직원에게 지급하며 ESG경영 실천에 앞장선다. ‘Re:Green 자원순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친환경 유니폼은 올해 상반기부터 송추가마골, 코다차야 등 거래처와 온라인 공식 직영몰 '칠성몰'의 생수 정기배송 서비스를 통해 직접 회수한 아이시스 생수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다. 

친환경 유니폼 제작에는 1벌당 아이시스 폐페트병 약 18개가 사용되었으며, 롯데칠성음료의 음료 및 주류 총 145개 지점의 약 3000명의 현장 직원에게 지급하기 위해 약 5만4000개의 폐페트병이 재활용됐다. 친환경 유니폼은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됐다. 

롯데칠성음료가 빈 생수 페트병을 직접 회수해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 3000벌을 현장 직원에게 지급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빈 생수 페트병을 직접 회수해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