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석열 선대위 진통 끝에 출범..."부패·무능·위선정권 반드시 심판·교체"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21.12.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합류 불발, 이준석 국민의당 대표 패싱 논란 등 여러 진통을 겪은 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중앙선거대책위원회가 마침내 출범했다. 윤 후보는 "부패하고 무능한 정권을 반드시 심판하고, 지겹도록 역겨운 위선 정권을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고 일성을 쏟아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윤 후보는 6일 서울 송파구 KSPO돔에서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100가지 중 99가지가 달라도 정권교체 뜻 하나만 같다면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며 정권교체 의지를 다졌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빨간 목도리를 들고 청년들과 대선 승리 기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빨간 목도리를 들고 청년들과 대선 승리 기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민주당 정부에 대한 비판으로 연설을 시작한 윤 후보는 "민주당 정부는 코로나 중환자 병실을 늘리는 데 써야 할 돈을 전 국민에게 무분별하게 뿌려댔다"며 "집 없는 국민은 전세보증금과 월세 때문에 고통받고, 집 있는 국민은 과중한 세금 때문에 고통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 지긋지긋한 부패하고 무능한 정권을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 지겹도록 역겨운 위선 정권을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며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이겨서 향후 지방선거와 총선에서 승리할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당의 혁신으로 중도와 합리적 진보로 지지 기반을 확장해 이들을 대선 승리의 핵심 주역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약해진 지역 당협을 재건하고 청년과 여성을 보강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선거운동 방식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그는 "과거에는 형식적으로 당 선대위를 운영하고 실제로는 소수의 외부 캠프가 선거 운동의 중심이었지만, 이런 관행을 완전히 타파하고 당 선대위 중심으로 선거를 치르겠다"고 말했다. 

'공정이 상식이 되는 나라'를 강조한 윤 후보는 "가장 낮은 곳부터 시작하는 '윤석열표 공정'으로 나라의 기본을 탄탄하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김병준ㆍ이준석 상임선대위원장과 대선 승리를 기원하며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김병준·이준석 상임선대위원장과 대선 승리를 기원하며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또 1호 공약에 대해선 "코로나에 의한 빈곤과의 전쟁이라는 기조가 바뀔 것은 없다"며 "경제, 사회, 복지 등 모든 정책을 다 융합해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도 국정 최고의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 선대위에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이준석 대표,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합류했다. 선대위 '원톱'인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가 쫓아내려 안달한 강직한 공직자가 공정·상식·정의의 상징으로 지금 이 자리에서 우리와 함께하고 있다"며 "상식을 증명할 시간, 정의를 바로잡을 순간이 왔다. 실용적이고 실력 있는 정부가 국민의 소망으로, 국민은 통합 민주 정부를 방향으로 추구한다"고 말했다.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정부는 '민주'라는 이름 아래 민주를 파괴하고 '자유'라는 이름 아래 자유를 죽였다"며 "우리가 이를 막아 자유와 공정이 함께 하고 성장과 분배가 선순환하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역사적 소명"이라고 말했다.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 후보는)정치 입문하고 4개월만에 대통령 후보가 됐기에 오직 국민에게만 빚을 진 사람"이라며 "당원들은 합리적인 논리로 침착하게 윤 후보의 장점을 주변에 이야기해 달라"고 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