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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24시] 대교·CJ대한통운·롯데면세점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08 14: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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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8일 대교가 '써밋 어휘력' 한자 어휘 학습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택배 IT 시스템을 차세대 버전으로 전면 업그레이드한다. BBQ는 기프티콘 수요 증가에 맞춰 자사앱 서비스를 강화한다. 매일유업은 성장기 어린이 영양보충 제품 '키즈부스트'를 출시했다. 롯데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반부패경영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 대교, '써밋 어휘력' 한자 어휘 학습 기술 특허 취득

대교는 디지털 AI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대교 써밋 어휘력’의 핵심 기술인 ‘한자 어휘 학습 서비스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대교 써밋 어휘력 학습 기술은 기존에 없던 한자 어휘의 학습에서 평가까지 전체 학습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 기술은 교과서 용어의 70% 이상인 한자 어휘 학습을 위해 학년별 교과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빈도 어휘의 순차적 학습과 학년별 교과 개념 어휘 학습을 제공하여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학습 방법에 있어서는 주제별 학습으로 어휘 간의 관계를 구조화하고 풍부한 활용 예문을 제공해 보다 쉽게 어휘를 익힐 수 있으며, 주기적인 복습과 진단을 통해 완전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대교 디지털 AI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대교 써밋' [사진=대교 제공]
대교 디지털 AI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대교 써밋' [사진=대교 제공]

 

◆ CJ대한통운, '택배 IT 시스템' 차세대 버전으로 전면 업그레이드

CJ대한통운은 CJ올리브네트웍스, SK㈜ C&C와 함께 서울시 중구 경기빌딩에서 최첨단 택배 IT 시스템 구축을 위한 ‘차세대 택배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착수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택배물량과 함께 이와 관련된 데이터의 양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CJ대한통운은 약 390억원을 택배 IT 시스템에 투자한다. 

CJ대한통운은 2023년까지 택배사업 전반에 걸친 IT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집화, 배송, 배차, 등 택배와 관련된 전산정보를 관리하는 ‘택배 코어시스템’부터 기업고객, 콜센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지원하는 ‘IT 서비스채널’까지 택배 프로세스와 관련된 모든 IT 서비스를 전면 교체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CJ대한통운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의 IT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로써 실시간 데이터 공유와 모니터링이 가능해지며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택배정보를 더욱 신속하고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된다.

CJ대한통운 신영수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가운데), CJ올리브네트웍스 남병수 DS사업 본부장(왼쪽), SK C&C 이상국 ICT Digital 부문장(오른쪽)이 서울시 중구 경기빌딩에서 ‘차세대 택배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착수식’을 가지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신영수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가운데), CJ올리브네트웍스 남병수 DS사업 본부장(왼쪽), SK C&C 이상국 ICT Digital 부문장(오른쪽)이 서울시 중구 경기빌딩에서 ‘차세대 택배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착수식’을 가지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 BBQ, 기프티콘 수요증가로 자사앱 서비스 강화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최근 늘어난 비대면 소비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프티콘(E-쿠폰) 사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자사앱(BBQ앱) 기능을 강화했다. 290만명의 자사앱 회원을 보유한 BBQ는 최근 까먹(물)치킨, 눈맞은닭, 파더’s 치킨 등의 신제품 출시와 12월 초부터 진행한‘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상시할인(3천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일 자사앱을 통한 기프티콘 주문이 평소 대비 5배 이상 급증하면서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가 되기도 했다.

이에 BBQ는 즉시 서버 다운 재발 방지를 위한 서버를 증설하고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 기능을 도입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늘 아침 개선을 완료했다. 이번 업데이트 적용으로 자사앱을 통해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경우 메뉴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주문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고객은 차액 결제가 가능토록 했다.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 CI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 CI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 매일유업, 성장기 어린이 영양보충을 위한 '키즈부스트' 출시

매일유업이 성장기 어린이의 영양보충을 위한 하루 1컵 원데이 솔루션 ‘키즈부스트’를 출시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키즈부스트는 하루 1컵만으로 3세 이상 어린이들의 성장기 골든타임을 위한 영양소를 채워준다. 3세 이상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에 꼭 필요한 원료만을 엄선해 설계했다. 하루 1컵(1컵 당 키즈부스트 36g 기준)만으로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비타민D와 아연, 칼슘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분말 타입의 키즈부스트는 물에 잘 녹는 MA과립공법을 적용해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부드러운 맛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고, 물에 타 마셔도 고소한 우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키즈부스트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쿠팡, G마켓, 옥션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 등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하루 1컵 원데이 솔루션 ‘키즈부스트’ 제품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제공]
하루 1컵 원데이 솔루션 ‘키즈부스트’ 제품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제공]

 

◆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반부패경영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획득

롯데면세점이 ESG 경영 실천으로 지난 10월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획득에 이어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롯데면세점은 친환경경영과 윤리경영에 있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모범기업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송경수 영국표준협회 한국지사(BSI KOREA)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제표준화기구가 2016년에 제정한 ‘ISO 37001’은 기업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및 뇌물 수수 위험에 대해 사전에 방지하고 전사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규정하는 글로벌 표준이다. 심사과정에서 롯데면세점은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부패방지를 위한 사내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담부서를 포함하여 본사 35개팀과 국내 영업점에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를 각 1명 이상 지정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롯데면세점이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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