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S이사장 후보 지명, 이념논쟁 불씨 되나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09.0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KBS(한국방송공사) 이사장 후보에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가 내정된데 대해 논란이 한창이다. 야당과 KBS 노조가 반대 입장을 드러내고 있어 임명까지의 과정이 순탄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사내에서 반발이 심하게 나타날 경우 길환영 전 사장 파동으로 홍역을 치른 KBS는 또 한번 혼란의 소용돌이에 빠져들 수도 있다.

야당 등이 반대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이 내정자가 지나치게 우편향 인사라는 점이다. 진보세력들로부터 역사 왜곡이 심하다는 비판을 받았던 교학사 교과서를 옹호한 전력 등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그의 이념적 시각을 드러내는 사례들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우리사회에 이념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친일논란 강연’에 대해 “감동적이었다.”라고 말한 것 외에 “좌파가 장악하고 있는 역사학계와 전쟁을 치러야 한다.”는 등의 극언을 했던 전력 등이 사람들 입에 회자되고 있다.

이 내정자는 서울대에서 오랜 세월 러시아사를 가르쳐 왔으며 현재는 아산정책연구원 이사장을 맡고 있다.

정치권과도 일찍부터 인연이 깊어 김영삼 정부 시절엔 주 핀란드 대사에 임명돼 한국 최초의 여성 대사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에 이사장으로 최종 임명되면 사상 첫 KBS 이사장 기록도 동시에 세우게 된다. 방통위 의결과 대통령 임명 절차를 무난히 마친다면 내년 8월31일까지 KBS 이사회를 이끌게 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