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인' 등산객 5명 사망....한국인 아닌 한인인 듯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7.04.1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남서부 밴쿠버 인근의 하비산에서 한인 5명이 등반중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망한 5명은 밴쿠버의 한인 하이킹클럽 회원들인 것으로 밝혀졌다. 현지 경찰은 지난 8일(이하 현지 시각) 눈사태가 난 산에 사람 발자국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색에 나선 결과 시신 5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하비산은 미국 서북부 도시 시애틀과 가까운 캐나다 밴쿠버의 북쪽에 위치해 있다.  

이들 한인들은 지난 8일 오후 하비산을 등반하던 중 눈사태에 휩쓸린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는 이들이 벼랑길을 걷고 있을 때 갑자기 발밑이 무너져 내리면서 산사태가 발생했고, 그로 인해 눈 속에 함께 파묻힌 것으로 추정됐다.

이들은 원래 6명으로 팀을 이뤄 등반길에 나섰다. 그러나 그 중 한 명이 낙오해 뒤에 처진 뒤 나중에 혼자 정상에 올랐다가 일행이 보이지 않자 경찰에 실종신고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신들은 정상 500m 정도를 남겨 놓은 지점에서 발견됐다.   

경찰은 유족들이 도착하기 전에는 사망자들의 자세한 신원을 공개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이 한국 국적을 지닌 한국인인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다만 이들은 한국에서 건너간 한인 이민자들인 것으로 추정된다.

조승연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