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 날씨 초여름 더위 예보, 내일 날씨도?…'자외선 차단' 선크림 고르는 팁은

  • Editor. 박지효 기자
  • 입력 2018.05.3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지효 기자] 곳곳에 소나기와 우박까지 관측된 30일과 달리 5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 날씨는 모처럼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지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해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6월의 첫 날인 내일 날씨는 서울 낮 기온이 30도까지 올라 올해 들어 가장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31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구름이 적어 햇볕이 강하게 유입돼 낮 기온이 올라 다소 더울 것으로 예보했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서울 27도, 춘천 27도, 대전 26도, 대구 27도, 부산 24도, 전주 26도, 광주 28도 등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강한 볕으로 인해 한낮 자외선 지수는 전국에서 '매우 높음' 단계까지 오를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비 소식은 없지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클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오늘 날씨뿐 아니라 내일 날씨까지 초여름 날씨가 예상되는 가운데 덩달아 강한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크림 고르는 팁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중요한 점은 선크림에 UVA와 UVB가 모두 표기됐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UVA는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을 뜻하고 UVB는 피부를 타게 만드는 자외선을 일컫는 말로 두 자외선에 대한 부분이 제품에 표기됐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UVB를 막아주는 것이 SPF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시중 제품들에는 SPF와 함께 30, 70 등의 다양한 숫자들이 붙어있어 어느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혼란스런 경우가 적지 않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여름에는 SPF50+로 표기된 제품 사용이 권장되지만 SPF30, SPF50도 각각 97%, 98%의 자외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숫자가 높다고 무조건 바르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선크림은 한 번만 바르는 것이 아니라 휴대하며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크림 제형이나 휴대가 간편한 스틱타입 등이 많이 사용된다. 이 외에도 크림 타입보다 가벼운 느낌인 젤형이나 스프레이형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니 자신의 스타일을 고려해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에 초여름 더위가 예보된 가운데 더위나 일교차로 건강 잃지 않도록 기상청의 당부처럼 건강관리에 큰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