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 날씨 30도 육박한 지역도, 주말 내일 날씨도 무더위…여름철 필수템 선글라스 선택법은

  • Editor. 박지효 기자
  • 입력 2018.06.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지효 기자] 6월의 첫 날인 오늘 날씨는 화창하지만 낮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는 지역도 있는 만큼 무더운 날씨가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주말인 내일 날씨도 더위가 예고돼 야외활동에 각별한 유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1일 구름도 사라지고 햇볕이 유입되는 맑은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보했다. 또한 기상청은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올라 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도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0도, 인천 25도, 수원 30도, 춘천 31도, 강릉 28도, 청주 31도, 대전 31도, 전주 30도, 광주 31도, 대구 31도, 부산 26도, 제주 24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과 충남은 '나쁨', 그 밖의 지역에서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늘 날씨에 이어 주말 내일 날씨도 더울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여름철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선글라스에도 덩달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한 자외선에 눈이 오래 노출될 경우 눈의 노화가 앞당겨져 백내장, 황반변성, 검열반 등 질환에 걸릴 수 있으므로 자외선 노출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 노출을 피하기 위해서는 선글라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패션도 좋지만 그보다 눈의 건강을 위해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고려해 선택해야 하며 렌즈 색상의 농도는 75~80%가 적당하다. 농도가 진하면 오히려 수정체의 자외선 흡수율이 높아질 수 있다.

선글라스 렌즈에 땀이나 이물질이 묻은 경우 물에 씻어 바람에 건조시켜야 하며, 고온의 장소에 선글라스를 보관할 경우 렌즈 코팅막에 균열이 생겨 표면이 불규칙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선글라스에도 사용기한이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렌즈 코팅 기능을 확인하고 자주 교체해줘야 한다.

오늘 날씨에 이어 주말 내일 날씨까지 무더위가 예보된 가운데 기상청의 당부처럼 건강 잃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