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스타그램 오류,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면 해결?…이번이 처음은 아니라던데

  • Editor. 박지효 기자
  • 입력 2018.06.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지효 기자] "어플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니까 인스타그램 오류 해결됐다."

5일 갑작스럽게 인스타그램 어플이 오류로 자동으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하자 몇몇 누리꾼들이 해결방안이라며 제시한 의견이다. 전 세계인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사진과 동영상 공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 오류로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이날 트위터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일부 인스타그램 이용자인 누리꾼들이 인스타그램 오류로 접속이 불가한 상태라고 글이 쏟아냈다.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어플을 구동시키면 앱 중지라는 오류가 뜨며 자동으로 종료되거나 새로운 게시물을 볼 수 있는 피드 새로고침에 오류가 발생했다.

인스타그램 오류로 전 세계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토로하고 있다. [사진출처=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몇몇 이용자들은 어플을 삭제했다 다시 설치하라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나 해당방법으로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이용자도 있다.

인스타그램 오류는 이번에 처음은 아니다. 앞서 지난달 인스타그램 피드 새로고침이 먹통이 된다는 이용자들의 주장이 이어졌다. 이로 인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인스타그램 오류가 오르내리기도 했다.

이보다 앞서 지난해 10월에는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페이스북도 오류가 발생했다. 새벽 시간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피드를 새로고침 할 수 없는 페이지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것이다. 해당 장애는 모바일은 물론이고 PC버전에서도 발생해 사용자들의 불만이 이어졌다.

불과 두 달여 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일부 이용자들 사이에서 접속이 원활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한 바 있다. 당시에도 PC버전과 모바일 모두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갑작스런 인스타그램 오류에 이용자들은 그간 발생한 오류들을 나열하며 전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만큼 앞으로는 이같은 불편이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