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승부조작 제안' 전 축구대표 장학영에 영구제명 철퇴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8.11.2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후배 선수에게 승부 조작을 제안했다가 적발돼 실형을 선고받은 전 축구 국가대표 장학영(37)이 대한축구협회로부터 영구 제명의 중징계를 받았다.

대한축구협회는 26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공정위원회(위원장 서창희 변호사)를 열고 장학영에 대해 영구 제명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다. 영구 제명 처분을 받으면 축구 선수 자격이 영구적으로 박탈될 뿐만 아니라 지도자, 심판 등 축구 관련 모든 직종에서 종사할 수 없게 된다.

후배에게 승부조작 제안을 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0개월을 선고 받은 가운데 대한축구협회에서도 영구제명 처분을 내려 총체적 난국에 놓인 전 축구 국가대표 장학영. [사진=연합뉴스TV 제공/연합뉴스]

장학영은 지난 9월 21일 부산의 한 호텔에서 프로축구 K리그2(2부 리그) 아산 무궁화 소속 이한샘에게 다음날 열리는 부산 아이파크전에서 퇴장당하면 5000만원을 주겠다고 제안했다 현장에서 긴급체포됐다.

장학영의 승부조작 제안 사실을 알린 아산 무궁화 소속 이한샘은 한국프로축구연맹에 지급받은 포상금 7000만원 중 일부를 유소년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사진=아산무궁화 프로축구단 제공]

당시 이한샘은 장학영의 제안을 거절한 뒤 즉시 구단과 경찰에 이 사실을 알렸고, 이한샘의 신고로 검거된 장학영은 1심에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달 이한샘에게 포상금 7000만원을 지급하기도 했다.

장학영은 2004년 성남 일화(현 성남FC)에 입단한 후 서울 유나이티드와 부산 아이파크를 거쳐 지난해 성남FC에서 은퇴했다. 대표팀에서는 수비수로 5경기 출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