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인삼장 체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식품업계 최초로 자체 구급차량 2대를 도입했다. 동원F&B는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식품산업 부준 1위로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 스파클링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는 스틱커피 제품 7종을 리뉴얼 출시했다.■설화수, 인삼장 체험 팝업스토어 오픈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인삼장 스파를 컨셉으로 한 인삼장(人蔘莊)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인삼장은 1940년대에 실존했던 당대 최고급 스파다. 설화수 인삼장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롯데건설이 운영 중인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30만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롯데건설은 운영 중인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30만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조회수도 2400만회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오케롯캐’의 구독자 성장률은 49%로 같은 기간 건설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시장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해 눈길을 끌고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쿠팡이 로켓럭셔리에서 에스티 로더 그룹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홀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아한청년들은 다양한 가족친화제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홈쇼핑은 자체 딜커머스 유튜브 채널을 공식 론칭하면서 원 소스 멀티채널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호텔신라는 제주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대표 사회공헌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 식당 26호점을 오픈했다. 롯데면세점은 관광지에 위치한 음식점을 선정해 리브랜딩을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젝트 3기 사업을 마무리했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시대가 변했다. 사람들이 예전만큼 홈쇼핑을 보지 않게 됐다. 스마트폰의 보급화와 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를 비롯한 각종 미디어 콘텐츠가 떠오르면서부터다. TV 시청률 자체가 줄어드는데 TV홈쇼핑을 보고 있을리도 만무하다. 홈쇼핑업계는 위기를 맞았다.TV홈쇼핑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TV홈쇼핑 7개 법인의 방송 매출액 비율은 49.4%였다. 방송 매출액이 해마다 감소해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 이하까지 내려온 것이다. 방송 매출액에 영향을 미치는 국민의 TV 시청 시간도 줄었다. 방송통신위원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대상 청정원이 장수 브랜드 '미원'과 안주 전문 HMR 브랜드 '안주야'의 광고로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브랜드가 갖고 있는 헤리티지(유산)를 녹여내며 친숙한 이미지를 만들었고, 한정판 굿즈 등 마케팅 다각화도 성과를 거뒀다. 대상는 자사의 대표 브랜드 미원과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 ‘안주야(夜)’가 국내 광고제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모든 광고 매체에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현대차그룹이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 본상 15개로 총 17개 상을 받았다. 레드 닷 어워드는 IDEA,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현대차그룹은 레드 닷 어워드에서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은 ‘필름&애니메이션’ 부문, 현대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종E’는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런포드림 영상으로 세계 3대 광고제 클리오 본상을 받았다. 런포드림은 시각 장애인 선수가 홀로 마라톤을 달리는 과정을 영상으로 만든 것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이 영상으로 지난해 뉴욕광고제서도 본상을 받는 영광을 누렸다. 웰컴저축은행은 자사의 꿈테크 프로젝트 ‘런포드림(Run for dream)’ 영상이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2020/2021 클리오 어워즈(CLIO Awards)’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깐느, 뉴욕와 클리오 어워즈는 세계 3대 광고제다. 웰컴저축은행은 꿈테크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디지털 광고제에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 서비스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하나금융그룹이 자사의 하나멤버스가 '2020 앤어워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5대 디지털 광고제 중 하나다. 수상작은 현장 전문가 및 산업계 CEO, 외부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서 결정됐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WooTube)를 런칭한데 이어 2020년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은행·캐피탈 전체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어워드이다. 웃튜브를 런칭한 이래, 지난 2년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유플러스가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실험을 도입해 제작한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 캠페인 영상과 멸종위기 동물 보호를 위해 제작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아이들나라’를 소재로 제작된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 캠페인 영상 는 공익광고 부문 은상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한화그룹이 글로벌 PR 어워드에서 트로피 6개를 휩쓸었다.한화그룹은 자사가 ‘클린업 메콩’과 ‘한화 글로벌 뉴스룸’으로 세계 최대 규모 PR 어워드인 ‘세이버(SABRE) 아시아 퍼시픽 어워드’에서 다이아몬드 세이버 어워즈 올해의 기업상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세이버 어워드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매체인 Holmes Report가 1970년 창설한 세계 최대 규모의 PR 어워드로 매년 6000여개 작품들이 브랜딩과 평판 분야 중심으로 출품되며 브랜드·평판·마케팅 커뮤니케이션·디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NS홈쇼핑이 뉴스타즈, & 영스타즈 공모전을 통해 젊은 광고인의 아이디어를 응원한다. NS홈쇼핑은 PB(Private Brand) 미트어스(Mitus)를 알리기 위해 젊은 광고인의 아이디어로 브랜드 캠페인을 만들기로 하고 부산국제광고제가 주최하는 뉴스타즈, & 영스타즈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3일 밝혔다. NS홈쇼핑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 부산국제광고제의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를 후원해왔다. 창의적 상상력과 아이디어 기획력의 개발을 통해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고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이다. 올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A 시리즈의 마케팅 캠페인과 광고 영상이 해외에서 호평을 받았다.삼성전자는 갤럭시A 시리즈의 마케팅 캠페인 'Samsung Galaxy A – #danceAwesome' 챌린지와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D&AD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D&AD는 1962년 런던에서 시작된 비영리 목적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이다.갤럭시A 시리즈 캠페인은 올해 D&AD에서 댄스 챌린지로 '엔터테인먼트' 부문 그래파이트 펜슬(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예술계 거장들과 손잡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LG전자가 이번엔 신예 작가들과 협업을 펼쳤다.LG전자는 초(超)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테마로 신진 현대작가들과 협업한 아트 시리즈를 ‘LG 시그니처 공식 글로벌 홈페이지’에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LG 시그니처 아트 시리즈는 ‘Eye of the beholder’를 주제로 신진 작가들이 가전·생활공간을 각각 작품·갤러리로 삼아 사진과 영상으로 LG 시그니처를 표현했다.LG전자는 산티 쏘라이데스, 피터 타카, 안드레아스 바너스테트 등 3명 작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한화그룹이 베트남 메콩강에서 진행한 환경보호 캠페인 ‘클린업 메콩’이 뉴욕페스티벌 광고제에서 친환경 PR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뉴욕페스티벌은 미국 클리오 광고제, 프랑스 칸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힌다. 한화는 올해 뉴욕페스티벌 광고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시상식 없이 지난 4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2020년 광고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심사위원 400여명이 선정한 클린업 메콩은 올해 국내 기업이 출품한 광고 중 유일하게 금상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NS홈쇼핑이 '2020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10년 연속 수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됐다고 17일 밝혔다.올 해로 10년째 시행되고 있는 2020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 시상은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주최하는 2020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 경진대회'에 참가한 기업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업에 시상하는 행사다. NS홈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실천하며, 모범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공헌 문화를 활성화 시키고 이웃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광고가 제 17회 서울영상광고제에서 TV부문 은상을 수상했다.유한킴벌리는 1984년 처음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로 지난 37여년간 약 5,200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고 가꿔오고 있으며 ‘숲과 사람의 공존’이란 철학을 바탕으로 ‘숲과 나무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해 커뮤니케이션 해오고 있다.수상작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나무의 새벽’편과 ‘나무의 밤’편 2편으로 이어지는 연작으로 동화같은 상상력을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광고는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삼성전자 오디오 브랜드 ‘하만’이 감각적인 광고로 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았다.삼성전자는 하만이 7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영상광고제 2019’에서 ‘파워 오브 사운드’ 광고로 크래프트 부문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올해 17회를 맞이한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영상광고제이자 세계 최초의 온·오프라인 영상광고제로 한 해 동안의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수상작 심사는 광고인과 네티즌의 대대적인 1차 투표로 시작해 2차 전문심사위원단 59인의 파이널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이동통신 3사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입상했다.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세계 최초 5G 기반 문화예술 공간인 ’U+5G 갤러리’가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디자인 부문 은상, 통합미디어 캠페인 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U+5G 갤러리는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전시된 문화예술 작품을 증강현실(AR)로도 감상할 수 있는 세상에 없던 갤러리다.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이 전시된 작품을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 앱 ‘U+AR’로 비추면, 스마트폰 화면상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다.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2018년 한 해 동안 경제·사회·환경 분야 가치 창출 활동 및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다고 24일 밝혔다.올해로 7번째 발간하는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경제·사회·환경 분야에서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 주요 이슈를 선별해 ▲경영 성과 ▲고객 ▲지역사회 ▲협력사 ▲임직원 분야 10개 주제로 기술했다.우선 경영 성과에서는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