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런포드림 영상으로 세계 3대 광고제 클리오 본상을 받았다. 런포드림은 시각 장애인 선수가 홀로 마라톤을 달리는 과정을 영상으로 만든 것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이 영상으로 지난해 뉴욕광고제서도 본상을 받는 영광을 누렸다. 웰컴저축은행은 자사의 꿈테크 프로젝트 ‘런포드림(Run for dream)’ 영상이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2020/2021 클리오 어워즈(CLIO Awards)’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깐느, 뉴욕와 클리오 어워즈는 세계 3대 광고제다. 웰컴저축은행은 꿈테크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저축은행 업계는 2019년 2030을 겨냥한 유튜브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등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다양한 전략으로 3분기까지 당기순이익 9374억원을 올렸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한 수치며 역대 최대치다. 총 자산은 74조 2000억원 규모다. ◆ 기업 특색 묻어나는 콘텐츠부터 레트로 감성까지…유튜브 통해 20·30세대 마음 잡기 한창저축은행의 마케팅 열전이 벌어지는 곳은 단연 유튜브 플랫폼이다. 유튜브는 TV 광고보다 공간제약을 덜 받는 데다 기업 특색을 반영한 비교적 자유로운 콘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