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대한민국 대표 여행기업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2018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식’에서 4회연속 CCM(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인증을 받았다.
하나투어는 ▲대표이사가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를 겸직하고, CS 관련 부서를 확대 개편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에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해 온 점 ▲소비자중심경영 실현을 위한 사업목표를 수립하고 관련 임직원 교육을 늘려가고 있는 점 ▲VOC 분석 및 개선, 성과지표 개발, 사후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CM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기업활동을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하나투어는 지난 2012년 여행사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4년과 2016년, 그리고 올해까지 총 4회 연속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하나투어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고객만족전담 부서인 CS혁신부를 구성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고객자문단을 위촉하여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