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양그룹, 배달천사로 변신해 ‘아름다운나눔보따리’로 이웃사랑 실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1.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삼양그룹(회장 김윤)이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경기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 ‘아름다운나눔보따리’행사에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등 약 70여명이 ‘배달천사’로 변신해 훈훈한 정을 나눴다.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가 개최하는 아름다운나눔보따리 행사는 설 연휴를 일주일 앞두고 쌀, 설탕, 샴푸 등 생활필수품을 담은 나눔보따리를 홀몸어르신, 조손가정 등 소외이웃에게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전해드리는 행사다.

삼양그룹 임직원과 가족 약 70명은 지난 27일 서울 경기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 ‘아름다운나눔보따리’ 행사에 ‘배달천사’로 참여해 생필품이 담긴 나눔보따리를 이웃에게 전했다.

지난 2005년부터 이 행사를 진행한 삼양그룹은 다양한 기부활동과 더불어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양영재단’, ‘수당재단’ 등 두 장학재단을 통해 장학사업, 기초과학 및 인문학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 두 재단은 2만 명 이상의 학생과 600여명의 교수, 연구단체 등에 학비와 연구비를 지원했다.

최근에는 대전 삼양중앙연구소에서 인근의 초등 5,6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1박 2일동안 열리는 ‘삼양 과학캠프’를 매년 개최하는 등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라는 그룹 비전에 맞춰 화학, 식품, 패키징, 의약바이오 등의 사업 영역에서 사업 특색을 살린 환경보호, 건강증진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