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8 15:45 (수)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소셜벤처 전문관 '소셜 임팩트' 오픈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소셜벤처 전문관 '소셜 임팩트' 오픈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0.05.1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현대백화점이 소셜벤처 전문관을 오픈한다. 이를 통해 다양성·상생·친환경·건강 등 4가지 콘셉트의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공식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소셜벤처의 상품을 판매하는 전문관 '소셜 임팩트'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소셜벤처는 사회문제 해결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을 말한다. 

더현대닷컴 소셜벤처 전문관 '소셜 임팩트' 오픈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소셜 임팩트는 현대백화점과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가 공동으로 기획해 만든 전문몰이다. 소셜벤처의 상품 판로 확대 및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더현대닷컴 내에 숍인숍 형태의 전문몰을 개설했다는 게 현대백화점 측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소셜 임팩트에는 다양성·상생·친환경·건강 등 4가지 콘셉트에 맞는 총 11개 소셜벤처 브랜드가 입점한다. 

시각 장애인을 위한 '만지는 시계'를 만드는 '이원 타임피스', 발달장애인과 함께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동구밭',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을 위해 친환경 소재인 대나무로 칫솔을 생산하는 ‘닥터노아’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다. 이들 브랜드의 상품 총 270여 개를 선보이며, 향후 판매 품목과 입점 브랜드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소셜 임팩트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별로 마스크팩(마리몬드), 아트 포스트 카드(키뮤스튜디오) 등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소셜벤처를 돕기 위해 입점 수수료도 더현대닷컴의 입점 브랜드 평균 보다 5~10% 가량 저렴하게 책정했다"며 "이들의 판로 확대 및 브랜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