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오롱글로벌, 대전 중구 선화동서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분양 돌입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11.1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코오롱글로벌이 대전 중구 선화동에서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분양에 나선다.

코오롱글로벌은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분양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중구 선화동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5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84㎡로 구성된 아파트(998가구)와 오피스텔(82실) 1080가구가 공급된다.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이 대전 중구 선화동에서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을 분양한다. [사진=코오롱글로벌 제공]
코오롱글로벌이 대전 중구 선화동에서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을 분양한다. [사진=코오롱글로벌 제공]

단지 주변은 정비사업이 활발하다. 사업지 반경 1.5㎞ 내에 14곳의 재개발과 재건축이 추진 중이고,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바로 옆에는 2차 분양이 예정돼 있다.

단지에서는 도보로 지하철 1호선인 중앙로역과 ‘대전~세종~오송’을 잇는 BRT노선(1001번 버스) 이용이 가능하다.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중앙시장·중앙로 번화가 등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있다. 

교육여건은 도보 거리에 한밭중, 충남여중, 보문중·고, 대전중앙고, 대성중·고 등이 있다. 단지나 세대 내에서 대전천 조망(일부)이 가능한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해당 단지는 다음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을 받는다. 특별공급에는 생애 최초 물량이 배정됐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