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7 20:30 (월)
HDC현대산업개발, 조직개편 단행...대규모 복합개발사업 추진
HDC현대산업개발, 조직개편 단행...대규모 복합개발사업 추진
  • 장용준 기자
  • 승인 2021.04.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HDC그룹의 HDC현대산업개발이 개발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대규모 복합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행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5일 미래혁신본부를 신설하는 등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 준비 기능을 강화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준비하기 위해 미래혁신본부와 안전경영실을 신설했고, 상품개발 기획 및 영업력 강화를 위해 개발본부와 수주본부를 개발영업본부로 통합했다는 게 현대산업개발의 설명이다. 

아울러 마케팅과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 개발영업본부 내 마케팅 부문을 신설했다. 기존 4본부 2실 29팀 10그룹 1지사에서, 4본부 4부문 1실 31팀 5그룹 1지사로 변경했다. 앞서 2018년 건설업계 최초로 도입한 애자일 조직을 발전시킨 프로젝트 조직도 신설했다. 

현대산업개발이 미래 준비 기능 강화와 신사업 대응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사진=연합뉴스]

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 준비 기능을 강화하고 신사업과 신기술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미래혁신본부를 신설했다. 미래혁신본부는 미래전략팀과 HR혁신팀, 디지털플랫폼팀 등으로 구성되어 디지털 트렌드의 능동적 대처와 더불어 신사업 발굴과 신기술 개발, 미래 인재 육성 등의 중책을 맡게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강조되고 있는 기업환경 변화에 따라 안전 및 환경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안전경영실도 신설했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기존 개발본부와 수주본부로 나뉘었던 조직을 개발영업본부로 개편해 상품개발 기획 및 기능별 영업 강화에 나섰다. 기존 조직 또한 지속적인 변화를 추진한다. 건설본부는 신설된 건설디지털팀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현장관리의 고도화를 추진하며 현장의 스마트한 변화를 모색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번 조직개편은 전문성에 따른 실력주의 인사 원칙의 기조 아래 중장기 전략 방향에 부합하는 혁신형 인재를 등용하는 데에도 중점을 뒀다는 게 현대산업개발의 설명이다. 특히, 여성 인재 발굴을 위해 1개 부문과 1개 팀장에 여성 리더를 추가로 선임했다. 이로써 HDC현대산업개발은 전체 31개팀 중 약 23%에 달하는 7개 팀을 여성 리더들이 이끌고 있으며 여성 임원도 3명이 근무 중이다.

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이번 조직개편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새로운 사업 분야를 모색하고, 미래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두려움 없이 변화하고 혁신을 체질화 하고자 하는 HDC그룹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