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생명, 14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등급...경영안정성 확인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5.1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신한생명은 NICE신용평가에서 실시한 보험금지급능력평가에서 14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했다. '보험금지급능력평가'란 일정 시점에서 전반적인 보험금지급능력과 관련된 재무건전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보험사의 보험금지급능력과 경영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생명이 NICE신용평가에서 실시한 보험금지급능력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2008년부터 매년 AAA 등급을 획득해 온 신한생명은 올해에도 장기적인 보험금 지급능력이 최고 수준이며, 환경 악화에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임을 인정받았다.

신한생명 본사 신한L타워 전경 [사진=신한생명 제공]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신한생명은 신한금융계열의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등 우수한 사업기반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아울러 보장성보험 중심의 질적으로 우수한 보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이익창출력을 가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밖에도 안정적인 이익잉여금 규모, 보험금 유출 대비 충분한 유동성 보유, 신한금융그룹의 우수한 지원여력 등을 통해 앞으로도 우수한 수준의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평가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보장성보험 중심으로 견실한 영업 기조를 유지해 온 부분과 장기간 안정적인 자산운용에 힘쓴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