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디야 커피, 날로 늘어나는 간편식 수요 겨냥 메뉴 다양화에 박차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5.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간편식을 찾는 카페 이용자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식음료 업계가 발빠르게 대응하고 나섰다. 카페에서 음료는 물론 식사까지 함께 해결하는 문화가 확산되며 많은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는 다양한 식사 대용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간편식 수요의 증가에 발 맞춰 MZ세대를 겨냥한 신메뉴를 확대해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베이글, 머핀 등으로 구성되었던 식사 대용 메뉴는 간편하지만 든든한 샌드위치, 브리또와 피자부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까지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

이디아 간편식 스퀘어 피자 [사진=이디아 제공]
이디아 간편식 스퀘어 피자 이미지 [사진=이디아커피 제공]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의 전국 가맹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5년간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메뉴를 찾는 고객은 매년 늘어났으며 매출 또한 5년 새 1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 이디야커피는 2019년 △핫 샌드위치△대만식 샌드위치 △수프 등을 선보이며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식사 대용 메뉴 상품군을 본격적으로 확대했다. 

이디야커피는 2021년 스퀘어피자 2종(베이컨 포테이토, 허니 고르곤졸라)과 샐러드 2종(그릴드 치킨, 불고기)까지 출시하며 고객 선택권을 한층 더 넓혔다. 특히 지난달 출시한 샐러드 2종은 신선한 치즈, 계란 등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해 깔끔하고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릴드 치킨 샐러드와 불고기 샐러드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또한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샐러드 2종 출시 기념으로 지난달 19일부터 4주간 ‘샐러드 구매 시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장은 “간편식 트렌드의 확산과 식사 대용 메뉴를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샌드위치는 물론 피자, 샐러드 등을 출시하며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다양한 메뉴를 발굴해 상품군을 강화하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