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홈테코 편집샵 '탑스 메종' 인천터미널점서 첫 오픈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5.1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유럽 프리미엄 홈테코 소품을 직구 가격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롯데백화점이 이달18일 인천터미널점에 프리미엄 홈데코 편집샵 '탑스 메종'의 첫 매장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등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라 리빙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수입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리빙 상품군의 매출이 폭발적인 증가 추세다. 실제로 최근 3개월간 롯데백화점 내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70% 이상 신장해, 전체 리빙 상품군의 신장률 30%보다 40%p 이상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프리미엄 홈테코 편집샵 롯데백화점 탑스메종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프리미엄 홈테코 편집샵 롯데백화점 탑스메종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그 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효과적인 공간 분위기 전환을 가능케 하는 프리미엄 홈데코 상품의 인기가 높다. 가전, 가구 등 전통적인 리빙 상품군에서 조명, 액자 등 홈데코 상품군으로까지 고객들의 취향이 세분화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백화점 등 대형 유통사에 다수 입점 되어 있는 수입 가구 등과 달리, 수입 홈데코 브랜드들은 아직까지는 직구로 거래되거나 서울 일부 지역의 쇼룸 또는 리빙 편집샵에서 판매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롯데백화점은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직매입한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제안하는 해외패션 편집샵 ‘롯데탑스’를 통해 명품 구매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입 프리미엄 홈데코 상품들을 2년간 시범 판매해 왔다. 탑스 내 리빙 상품 매출은 지난해 대비 50%가 넘는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1~4월) 들어서는 전년 대비 무려 70% 신장하는 등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백화점의 탑스팀은 그 동안의 직매입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1년 여 간의 준비 끝에 오는 18일 유럽 15개국의 60여개 프리미엄 홈데코 브랜드를 한데 모은 ‘탑스 메종’의 첫번째 매장을 오픈한다.

탑스 메종은 조명 러그 쿠션 액자 등 거실 데코 상품을 중심으로 주방, 침실, 화장실 등 집안 주요 공간에 포인트가 되어줄 트렌디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가격은 직구 가격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면서, 고객 접근성이 좋은 백화점에서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직구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온 긴 배송기간, 상품 훼손 가능성, 교환 및 환불의 어려움 등을 해결해 구매 편의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매장 내에 다양한 제품들을 공간에 맞게 믹스 매칭해 쇼룸형으로 상품을 전시하고, 상품이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는 연출 팁, 사이즈 팁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탑스 메종이 선보이는 대표 브랜드로는 덴마크 토탈 리빙 브랜드 ‘펌리빙’ 덴마크 가구 및 홈오피스 소품 ’헤이’ 덴마크 포터블 조명 ‘앤트레디션’ 네덜란드 리빙 브랜드 ’브라반티아’ 덴마크 가구 브랜드 ’메누’와 ‘스카게락’ 등 덴마크 오가닉 코튼 타월 브랜드 ’테클라’ 덴마크 욕실소품 브랜드 ’존덴마크’ 스웨덴 PVC러그 카페트 ‘파펠리나’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나만의 리빙 아이템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소재, 프릴 등 다양한 디테일을 고객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침구 주문제작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 기념 행사로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및 브라반티아 앤트레디션 테클라 등 브랜드의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덴마크 브랜드 ’헤이’ 틴케이스를 증정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와 제휴해 더블마일리지 적립(5/21~23, 5/28~30), 신혼집 인기 아이템 10% 할인 탑스 메종 답례품 최대 20%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순형 롯데백화점 탑스팀장은 “집을 그대로 옮긴 듯한 쇼룸 형태의 상품 전시를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홈데코 상품에 접근해 볼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했다”며 “내년까지 5개의 매장을 추가로 열어 고객들이 해외 인기 브랜드 아이템들을 직접 보고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