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렌터카, 이지(easy)한 온라인 다이렉트 '이지 다이렉트' 서비스 출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5.2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장기렌터카 견적과 계약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나왔다.

SK렌터카는 기존 인터넷 견적 및 계약 기능을 보다 손쉽게 이용하도록 대폭 개선한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이지 다이렉트(Ezy Direct)’를 새롭게 출시하고,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지 다이렉트는 PC와 모바일로 고객 데이터가 반영된 차량 별 견적을 간편하게 확인해 계약하게 해주는 서비스로, 기존보다 빠르고 정확한 프로세스를 자랑한다. 이지 다이렉트의 주요 특징은 크게 세가지로 볼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한 개인별 맞춤 대여료 안내, ‘카 매니저(Car Manager)’의 전문적 사후 관리, 결제 방식 다양화를 통한 편의성 향상 등이며 이를 통해 SK렌터카는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SK렌터카, ‘Ezy Direct’ 출시 기념 ‘3651’ 이벤트 [사진=SK렌터카 제공]
SK렌터카, ‘Ezy Direct’ 출시 기념 ‘3651’ 이벤트 [사진=SK렌터카 제공]

SK렌터카는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견적을 내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 통상 오프라인을 통해 이뤄지는 견적 서비스는 고객 신용정보 등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거나 영업사원에 따라 상이한 경우가 많은 반면, ‘Ezy Direct’는 고객별 정보 확인을 통해 정확한 대여료를 산출해준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채널 할인 및 각종 추가 할인 정책이 견적에 자동 반영되도록 시스템에 적용했으며 간편 인증을 거쳐 견적부터 계약까지 총 6단계, 3분이면 충분하다. 

또한 SK렌터카만의 카매니저 운영을 통해 계약 이후 출고 및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고객의 계약 시점부터 담당 매니저로 매칭되며, 고객이 차량을 인도받는 장소에 함께 방문해 차량 내·외부 상태 확인 및 옵션 설명을 도와준다.

서비스 편의성 측면도 크게 개선했다. 신용카드 자동 결제 시스템을 도입, 고객이 정한 날짜에 자동으로 대여료를 결제할 수 있는 등 결제 방식을 다양화에도 힘썼다. 향후 카카오나 SK Pay 등 간편 결제 시스템까지 도입할 예정이다.

SK렌터카는 이지 다이렉트 서비스 오픈과 함께 고객이 ‘이지(easy)’하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으며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한 전용 홈페이지를 신설했고, 별도의 앱 설치도 필요 없게 했다. 또한 이지 다이렉트 전용 상담센터도 신설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지 다이렉트는 고객 편의성 향상뿐만 아니라 개인별 맞춤 대여료를 안내하며 정확한 견적을 제공해 기존 장기렌터카 고객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데 초점을 둔 상품"이라며 "향후 금융권과의 다양한 협업 등을 통해 이지 다이렉트 서비스의 가치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