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SBI저축은행이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한 페이퍼리스 금융거래 시스템인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도입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SBI저축은행은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종이문서로 처리되던 금융업무를 태블릿 모니터 등 디지털 기기를 통해 처리하는 시스템이라고 2일 설명했다. 디지털 창구 도입에 따라 고객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서류를 작성할 수 있고, 동일한 시간에 더 많은 고객을 응대할 수 있을 것으로 SBI저축은행 측은 기대했다.
또 디지털 창구 도입을 통해 불완전판매 방지 등 금융소비자보호 기능이 강화되며, 작성 즉시 전자문서가 바로 전산시스템에 보관돼 개인정보보호도 더 강화될 전망이다.
SBI저축은행은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에 따라 고객응대 및 부대업무 시간 약 20%, 문서관리비용 약 80% 수준까지 절감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구축해 최근 화두인 ESG 경영 실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