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안타증권, 글로벌 유망 ETF 투자하는 ‘위 노우 글로벌액티브ETF랩’ 출시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6.1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유안타증권은 국내외 확산되고 있는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투자 트렌드에 맞춰 글로벌 유망 ETF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투자하는 ‘위 노우(We Know) 글로벌액티브ETF랩‘을 내놓는다.

유안타증권은 위 노우(We Know) 글로벌액티브ETF랩을 내놓은 이유에 대해 ‘히든알파 EMP랩‘ 시리즈를 통해 모아온 유안타증권의 해외 ETF 선정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전문적인 액티브 ETF 투자일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14일 밝혔다.

유안타증권, 위 노우 글로벌액티브 ETF랩 출시 [사진=유안타증권 제공]
유안타증권, 위 노우 글로벌액티브 ETF랩 출시 [사진=유안타증권 제공]

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는 EMP(ETF 매니지드 포트폴리오)는 시장변화에 대한 대응이 용이하고 여러 산업과 테마에 분산투자가 가능해 ETF와 같이 주목받고 있다. 

위 노우 글로벌액티브ETF랩은 구조적 성장산업의 ETF, 안정적 자본수익을 노리는 인컴 ETF, 그리고 회복 및 활황 국면에 들어간 산업의 유망 ETF에 투자한다. 

김주형 유안타증권 랩운용팀장은 “높은 시장 변동성으로 리스크 관리가 어려운 시기에는 ETF에 특화된 투자일임서비스가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국내외 액티브 ET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We Know 글로벌액티브ETF랩’이 리스크 관리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주도할 유망 ETF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고 수수료로 일반형은 1회 선취로 1%를 징수하고 가입일로부터 매 3개월마다 자산평균잔액의 0.3%(연 1.2%)를 받는다. 성과보수형은 1회 선취 1%만 받고 일정 수익률 이상부터 고객과 합의한 성과보수만 받아간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