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2 11:37 (월)
코웨이, KISA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DX센터 중심으로 보안인프라 지속 확장
코웨이, KISA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DX센터 중심으로 보안인프라 지속 확장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6.1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2014년 첫 인증을 획득한 후 매년 진행되는 사후 심사를 7년 연속 통과하며 보안 체계 안전성을 인정받았고, 2024년까지 인증 자격을 이어가게 됐다.

코웨이는 KISA로부터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는데, 이 인증제는 기업의 정보보안 시스템이 주요 정보자산의 유출과 피해를 방지하고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음을 심사하는 제도다. 정보보호 관리 과정 및 운영 시스템, 통제 정책 등 100여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과한 기업에 부여된다.

코웨이 CI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CI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는 통합 IT 전담부서인 DX센터를 중심으로 정보보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보안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정보보호 위험 관리 및 고객 개인정보보호 향상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 체계 고도화에 집중하며 높은 수준의 서비스 안전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표준 보안 인증인 ‘ISO/IEC 27001’을 획득하며 글로벌 관리 기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국내외 유수의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 운영 능력을 검증 받으며 IT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보안 환경 속에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코웨이의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