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L에너지, ESG채권 발행에 1700억 몰려 흥행 성공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6.3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DL에너지의 제7회 회사채 수요예측에 약 1700억원이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DL에너지는 29일 제7회 회사채 수요예측에 약 1700억원이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할 회사채는 2년물 ESG채권 150억원과 3년물 일반 회사채 850억원이다. 이 가운데 ESG채권은 370억원의 청약금이 접수되어 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ESG채권은 사회적 책임 투자를 목적으로 발행되는 채권이다. DL에너지는 이 채권 발행에 앞서 나이스신용평가를 통해 사전 인증평가를 진행, 녹색채권 인증 최고 등급인 '그린1'을 부여받았다.

DL에너지 파키스탄 메트로 풍력단지. [사진=DL에너지 제공]
DL에너지 파키스탄 메트로 풍력단지. [사진=DL에너지 제공]

DL에너지는 한국, 칠레, 파키스탄에서 바이오매스, 풍력, 태양광 등 6개 발전소를 운전 중이다. 추가로 요르단에서 풍력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다. 

이 가운데 칠레 태양광 발전소는 국제연합(UN) 청정개발체제 사업으로 인정받았으며 현재 우리 정부의 온실가스 감축실적 인증 절차를 밟고 있다. 승인이 완료되면 향후 100만 탄소배출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DL에너지 관계자는 "이번에 발행된 ESG 채권은 국내 신재생 사업 투자에 사용될 예정"이라며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서 회사의 성장 뿐 아니라 환경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