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술보증기금, 신입 직원 110명 모집...완전 블라인드 채용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7.2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2021년도 신입직원 110명을 블라인드 채용한다.

기술보증기금은 △기술보증 및 기술평가 부문 100명 △채권관리 부문 5명 △전산 부문 5명으로 나눠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채용으로 불합리한 차별과 편견을 없앤 완전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우수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벤처 혁신 종합지원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계·섬유·화공·정보통신·환경·생명 분야 박사를 비롯한 공인회계사, 변호사, 변리사 등 전문 인재를 채용한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보 제공]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보 제공]

또 보훈대상자를 별도 구분해 채용하고, 기보 우수청년인턴 등에 대한 가산점을 새로 만드는 등 직무 능력 중심 채용을 시행할 예정이다.
 
채용 일정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을 거쳐 11월 말 합격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다음달 5일 오후 2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필기전형은 9월 11일에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 진행된다.

이번 채용에선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입사지원서 표절검사와 AI역량검사를 진행한다. 채용 관련 궁금한 사항은 23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진행하는 모바일 오픈 채팅 채용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