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보생명보험 '데이터 시각화 포털' 구축…디지털화 박차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7.3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교보생명보험(교보생명)이 '데이터 시각화 포털'을 만들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속도를 높인다. 쉽고 빠른 데이터 분석을 진행해 일하는 방식부터 디지털화하려는 것이다.

교보생명은 데이터 관리분석 시스템인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각화 포털'을 만들어 업무 전반에 사용한다고 30일 밝혔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기업이 갖고 있는 수많은 데이터를 정리하고 분석해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기술이다. 교보생명은 'BI 시각화 포털'을 활용해 많은 데이터를 분석해서 유의미한 정보를 효율적 도출하고, 이를 차트나 그래프 등으로 만들어 누구나 이해하고 활용하기 쉽게 했다. 

교보생명 BI 시각화 포털 예시화면. 화면에 있는 데이터는 실제 데이터가 아닌 가공의 데이터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 BI 시각화 포털 예시화면. 화면에 있는 데이터는 실제 데이터가 아닌 가공의 데이터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의 BI 시각화 포털 구축은 일하는 방식부터 바꿔야 한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하에서 추진됐다. 교보생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 혁신해 디지털 기반 상품서비스 혁신을 진행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하며, 새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것이 핵심이다. 

임직원들은 이 BI 시각화 포털에서 그래프·차트화된 데이터를 활용해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 더불어 대시보드를 활용해 필요한 데이터를 편리하게 분석·활용할 수 있으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경영 현황을 시각화된 자료로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