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유플러스, 주차장 운영 1위 기업과 맞손...모빌리티에 이동통신 서비스 이식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9.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LG유플러스가 모빌리티 사업 확대를 위해 휴맥스모빌리티와의 모빌리티 사업 협력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휴맥스모빌리티의 카셰어링용 차량에 5G·LTE 등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시티 실증사업을 확대하는 등 협력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휴맥스모빌리티의 경우 주차장, 카셰어링, 킥보드 등의 서비스를 LG유플러스 고객에게 제공한다. 양사는 협력을 통한 사업기회를 발굴해나갈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휴맥스모빌리티와 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휴맥스모빌리티는 카셰어링(카플랫, 피플카), 주차장운영(하이파킹)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하이파킹은 국내 주차장 운영사업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왼쪽)과 김태훈 휴맥스 사장이 협약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또한 LG유플러스는 휴맥스모빌리티와의 지분투자를 단행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휴맥스모빌리티와의 제휴를 통해 5G 관련 사업기회를 모빌리티 분야로 확장하는 발판을 삼 신성장 동력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훈 휴맥스 사장은 "이번 LG유플러스와의 제휴는 휴맥스모빌리티가 5G 기반의 IoT 인프라와 통신 고객 기반 융합서비스를 제공해 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