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차코리아, SKT인포테인먼트 탑재한 신형 S90·V90CC로 시장 공략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0.1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탑재한 신형 S90과 V90 크로스컨트리(CC) 모델을 출시한다.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3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티맵 내비게이션과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 사용자 취향 기반 음악 플랫폼 플로(FLO)를 통합해 음성 명령만을 통해 실내·시트 온도 조절, 목적지 설정, 스마트폰 메시지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신형 S90과 V90 크로스컨트리 모델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신형 S90과 V90 크로스컨트리 모델을 출시한다. [사진=볼코자동차코리아 제공]

신형 S90과 V90 크로스컨트리에는 초음파 센서, 레이더와 카메라로 구성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과 후방의 물체를 감지해 자동으로 제동을 하는 리어 액티브 브레이크 등의 기능도 탑재됐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 잠금을 해제하고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볼보카스 앱과 비상 상황 발생시 사고 접수와 긴급 출동을 신청할 수 있는 볼보 온 콜 등의 기능도 추가됐다.

볼보차코리아는 지난 5일 출시된 신형 XC60에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처음으로 탑재한 바 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가 지향하는 럭셔리의 가치는 고객들의 일상생활 속 볼보와 함께하는 모든 시간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차별화 된 경험을 선사하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