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B e맛] 대상·롯데제과·일동후디스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13일 대상은 신입사원들이 독서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목소리 기부'를 진행했다.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는 아프가니스탄 특별 기여자 393 명에 대한 치과 진료를 시행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를 재출시했으며, 일동후디스몰은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며 새단장 기념 이벤트 및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다.

 

◆ 대상, 신입사원들 독서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목소리 기부' 진행

대상 신입사원들이 시각장애 등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를 위해 목소리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지난 11일 대상 2021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 28명이 직접 동화책을 녹음해 독서취약가정에 기부했다. 목소리 기부 활동은 대상 신입사원 입문 과정의 일환으로 대상은 ‘가족의 행복과 사회에 공헌한다’는 회사의 공유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 기업 ‘알로하 아이디어스’와 연계해 3년째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상 신입사원들은 전문 성우로부터 목소리 연기 훈련을 받은 뒤 역할 별 리허설을 진행하는 등 철저한 준비 끝에 동화책 녹음에 임했다. 녹음된 음원은 전문가의 편집을 거친 후 음성 책 기기 ‘담뿍이’에 담겨 연말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상은 자사 직장 어린이집에도 오디오북을 함께 전달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대상 신입사원들이 시각장애 등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를 위해 목소리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대상 제공]
대상 신입사원들이 시각장애 등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를 위해 목소리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대상 제공]

 

◆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아프간 특별 기여자 진료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전라남도 여수시 해양경찰교육원을 방문, 아프가니스탄 특별 기여자 393명에 대한 치과 진료를 시행했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 방문은 법무부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진료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하루 100여 명씩 나흘간 진행됐다. 롯데제과는 아프간 특별 기여자 393명에게 할랄 인증 빼빼로 100박스(4000개)를 전달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올해로 9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 2013년부터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매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 [사진=롯데제과 제공]

 

◆ 하이트진로음료, 소비자 요청 화답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 재출시

하이트진로음료는 쿠팡을 통해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를 재출시한다. 이번에 재 출시하는 기획세트는 ‘하이트제로0.00’ 24캔(350mL)과 하이트제로0.00 로고가 인쇄된 전용잔 1개로 구성된 세트 상품으로 지난 9월 쿠팡에서 단독 판매해 2주만에 5000세트가 완판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판매 요청을 받아들여 5000세트를 추가 생산,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전용잔은 입술에 닿자마자 청량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알루미늄잔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맥주 본연의 맛이라 할 수 있는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을 최상으로 즐길 수 있으며 알코올, 칼로리, 당류 부담 없이 ‘한 잔’의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색상은 골드, 실버 총 2가지로 랜덤 발송된다.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가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를 진행한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 일동후디스, 후디스몰 새단장 기념 최대 50% 특가 이벤트

종합식품기업 일동후디스가 자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후디스몰을 리뉴얼 오픈하고 소비자 이벤트 및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새로 단장한 일동후디스몰은 간편 회원 가입을 비롯해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보다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일동후디스의 다양한 브랜드를 쉽게 접하고,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쇼핑몰 내 브랜드관 영역을 추가했다.

이외에 주요 제품을 정기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정기배송, 매주 수요일 초특가에 상품을 제공하는 타임세일, 유료 회원 영역인 프리스티지관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일동후디스는 이번 리뉴얼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그랜드 오픈 기념 ‘소문내기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일동후디스가 일동후디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후디스몰을 리뉴얼 오픈하고 소비자 이벤트 및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일동후디스가 일동후디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후디스몰을 리뉴얼 오픈하고 소비자 이벤트 및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 롯데칠성,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 글로벌 RE100 가입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다. 이를 통해 국내에는 롯데칠성음료를 포함 SK, LG에너지솔루션 등 총 14개사가 참여하게 되었다. RE100은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들이 100% 재생에너지 전기로의 전환을 약속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다국적 비영리기구 ‘더 클라이밋 그룹’이 ‘CDP(Carbon Disclosure Project)와 협력해 시작된 국제 캠페인으로 구글, 애플 등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040년까지 음료 및 주류 생산공장 및 물류센터 등에 사용되는 전력량 100%를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RE100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생산공장의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을 통한 자가발전, 재생 에너지 발전사업자와 장기적 계약을 통한 전력구매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Renewable Energy Certificate) 등의 다양한 실행 방안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