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B e맛] 스타벅스·농심·맘스터치 외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2.1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15일 남양유업은 ‘2021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최우수상·HACCP 증진상에 2년 연속 수상했다. 농심은 국내 식품업계 최초 100% 식물성 재료식만 제공하는 비건 레스토랑 운영에 나선다. 맘스터치는 내달 16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서머너즈 워 세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연말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년 후원을 위한 ‘2021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식’을 갖고 희망기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디야커피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오픈한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이 최단기간 누적 방문자 수 300만 명을 돌파했다.

 

◆ 남양유업, ‘2021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최우수상·HACCP 증진상 수상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이 2021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선정 평가에서 2년 연속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인 HACCP 증진상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집유장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선정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매년 전국 집유장을 대상으로 HACCP 운용수준 조사를 진행하며, 시설 및 선행요건과 위생관리 등의 다양한 평가를 통해 우수 작업장에 상을 수여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연맹에서 주관한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지난 14일 유튜브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은 지난해에 이어 농림부 장관이 수여하는 베스트 집유장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포유류, 가금류, 집유장 부문 상관없이 최상위업체 1곳만 수여되는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인 HACCP 증진상 역시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이 2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이 ‘2021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선정 평가’에서 2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남양유업 제공]

◆ 농심, 국내 식품업계 최초 비건 레스토랑 오픈

농심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음식만 제공하는 비건 레스토랑 운영에 나선다. 농심은 자사 대체육 브랜드의 이름을 딴 ‘베지가든 레스토랑’을 내년 4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지가든 레스토랑에서는 농심이 그간 베지가든 제품을 만들며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 전문 셰프와 함께 개발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베지가든 대체육은 농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HMMA(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실제 고기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베지가든은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치즈 등 국내 비건 브랜드 중 가장 폭넓은 제품군을 자랑한다. 농심은 이를 활용해 개발한 애피타이저와 플래터, 버거, 스테이크, 파스타, 사이드메뉴, 디저트 등 총 20여 개의 메뉴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치즈 퐁듀 플래터, 리가토니 라구, 가지 라자냐, 멕시칸 타코 랩, 더블치즈 아보카도 버거 등 5종이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 '베지가든 레스토랑'에서 판매되는 비건식품 [사진=농심 제공]

◆ 맘스터치, 컴투스 콜라보 한정판 ‘서머너즈 워 세트’ 출시

맘스터치가 내달 16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서머너즈 워 세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층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 소비’ 장려로 취약계층 가정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자는 취지다. 서머너즈 워 세트는 100% 닭다리살의 ‘후라이드 싸이순살’, 콜라 1잔으로 구성되며, 게임 내 인기 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전용 치킨 박스로 특별함을 더했다. 해당 세트는 매장 방문, 맘스터치 공식 앱 또는 배달 앱 주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쿠폰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특히 맘스터치 공식 앱으로 해당 세트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드래곤 나이트 피규어, 엔젤몬 담요, 데빌몬 인형 등 유니크한 서머너즈 워 굿즈를 랜덤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내달 28일 맘스터치 앱에서 공개되며,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서머너즈 워 세트’ 치킨 박스 및 게임 쿠폰은 매장 별 판매 상황에 따라 조기 품절될 수 있다.

[사진=맘스터치 제공]
맘스터치 서머너즈 워 세트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맘스터치 제공]

◆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연말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년 후원을 위한 ‘2021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9억 6000여만원의 희망기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미스코리아, 스타벅스 파트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지침에 맞춰 안전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해 연말에 고객 동참으로 기금을 조성하는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고객 기금 조성 행사 없이 지난 1년 동안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한 활동을 통해 조성된 기금과 함께 어린이들이 보다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스타벅스 선물 세트 2500개를 전달하며 뜻 깊은 연말 기부활동을 대신했다.

스타벅스가 취약계층에 희망기금을 전달했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가 취약계층에 희망기금을 전달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 이디야커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매장 방문자 수 300만 명 돌파

이디야커피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오픈한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이 최단기간 누적 방문자 수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지난 7일 국내 업계 최초로 네이버제트와 협업해 제페토 인기 공식맵 포시즌카페 겨울테마에 가상매장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했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 오픈 이후 포시즌카페 월드맵은 이틀 만에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넘어 일주일 만에 300만 명을 돌파했다. 또 동기간 내 제페토 월드맵 중 방문자 수 1위를 기록하며 MZ세대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가상 메이트 캐릭터 ‘토피’와 매장 내 진열되어 있는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메타버스 플랫폼 방문자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 메타버스 플랫폼 방문자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