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가 24시] 배달의민족·쿠팡·매일헬스뉴트리션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2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21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파리바게뜨와 함께 100여명의 아이들에게 케이크와 빵, 학용품 등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쿠팡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 할인행사를 연다. KT&G는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으로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는 '제2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우수상에 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퍼스널 뷰티케어 브랜드 칼앤한스가 뷰티케어 시장에 진출한다. KFC는 수제맥주 전문 기업 카브루와 함께 KFC 전용 맥주 '칰'을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

 

◆ 배달의민족, 파리바게뜨와 복지시설 아이들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파리바게뜨와 함께 100여명의 아이들에게 케이크와 빵, 학용품 등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물 전달은 산타로 변신한 배민 라이더가 맡았다. 이번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배민 라이더 20명은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 모여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엽서와 선물을 포장했다. 선물은 깜찍하고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배민문방구 용품 22종과 파리바게뜨에서 준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및 빵 꾸러미로 구성됐다.

'산타 라이더' 행사는 지난 2019년에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인천지역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해 진행된 바 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내주신 라이더분들께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선물 전달하기 전 배달의민족 라이더 단체사진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선물 전달하기 전 배달의민족 라이더 단체사진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 쿠팡, 연말 맞이 다채로운 뷰티 할인행사 진행 

쿠팡이 연말을 맞아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 할인행사를 열고 고객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2021 뷰티 어워즈, 연말 뷰티선물, 쿤달 뉴아이템 특별할인 등 다양한 뷰티 할인 행사가 쿠팡에서 열렸다. 쿠팡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동안 감사한 마음을 전하려는 고객은 물론, 새해를 기다리며 새로운 뷰티 아이템을 둘러보는 고객을 위해 이같은 할인 행사를 마련됐다. 

‘2021 뷰티 어워즈’는 올해 가장 사랑받은 뷰티 상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연말결산 이벤트로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연말 어워즈 상품은 ‘쿠팡 뷰티 데이터랩’에서 월 3000만 건 이상의 뷰티 검색 데이터 등을 활용해 선정됐다. 선정된 상품은 한정특가로,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된 브랜드는 브랜드위크에서 대표상품을 추가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어워즈 기간 동안 기간한정특가로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할인쿠폰도 지급받는다.

쿠팡, 연말 맞이 뷰티 할인행사 진행  [사진=쿠팡 제공]
쿠팡, 연말 맞이 뷰티 할인행사 진행  [사진=쿠팡 제공]

 

◆ KT&G,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으로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 진행

KT&G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4억50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는 코로나19와 한파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지역본부, 공장 등 KT&G 전국기관에서 연말까지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각 지역기관은 지난 11월부터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월동용품‧식자재 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연말까지 전국 34개 사회복지기관에 4억50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KT&G는 연말마다 임직원 봉사단을 주축으로 김장‧연탄 나눔 등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KT&G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이해 뛴거리만큼 연탄을 적립하는 연탄런에 참여하는 모습. [사진=KT&G 제공]
KT&G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이해 뛴거리만큼 연탄을 적립하는 연탄런에 참여하는 모습. [사진=KT&G 제공]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한 ‘제2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우수상에 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공고 제2021-400호에 의거,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으로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포상 중에서는 유일한 정부 포상이기도 하다.
 
단백질 성인영양식인 셀렉스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소비 트렌드를 잘 반영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14년부터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평창군 보건의료원과 함께 근육건강에 관련된 전문적인 연구를 진행했다는 점, 이를 기반으로 2018년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하고 꾸준히 연구개발을 이어나간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한 ‘제2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우수상에 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매일헬스뉴트리션 제공]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한 ‘제2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우수상에 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매일헬스뉴트리션 제공]

 

◆ 칼앤한스, 데일리 케어 제품 선보이며 뷰티케어 시장 진출

퍼스널 뷰티케어 브랜드 칼앤한스가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기반으로 한 오랜 연구 끝에 뷰티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칼앤한스는 '심플 솔루션 포 유(Simple Solution for you)'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삼아 소비자가 뷰티케어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자연에서 온 성분을 기반으로 연구하는 브랜드다. 수많은 뷰티케어 제품들 사이에서 정착하지 못하고 피로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본인에게 맞는 데일리 케어용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칼앤한스는 건조한 피부부터 민감한 피부까지 소비자가 피부 타입과 성별 등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유해성분은 배제하고 스킨 케어의 핵심만 담았다. 특히 모든 제품은 인체 친화적인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피부의 안정을 돕는 순한 자연 유래 추출 성분을 엄선해 93% 이상 채웠다. 또한 피부가 가장 건강한 상태의 이온 농도인 pH 5~6 사이를 유지하기 위해 제품의 농도 또한 약산성으로 설정해 두피와 피부의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고 수분과 영양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칼앤한스 뷰티케어 브랜드 론칭 [사진=칼앤한스 제공]
칼앤한스 뷰티케어 브랜드 론칭 [사진=칼앤한스 제공]

 

◆KFC, 카브루와 함께 전용 맥주 '칰' 출시

KFC는 수제맥주 전문 기업 카브루와 함께 KFC 전용 맥주 '칰'을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KFC 매장에 한해 선보인다. KFC의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KFC 전용 맥주’로써 기존 고객은 물론, 이색적인 것을 찾는 MZ세대와 미식가 등 고객층을 더욱 폭넓게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칰은 캔맥주를 개봉할 때 나는 시원하면서도 짜릿한 소리를 나타낸 의성어다. 또 그 소리의 주인공과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을 센스있고 재미있게 한 글자로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패키지는 닭다리 패턴의 바탕과 커넬 샌더스의 모습으로 KFC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KFC는 칰 출시 기념으로 3캔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비스켓 또는 롱치즈스틱을 무료로 증정하는 등 주요 치킨 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활용한 프로모션 팩을 선보이며 치맥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KFC는 수제맥주 전문 기업 카브루와 함께 KFC 전용 맥주 '칰'을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 [사진=KFC 제공]
KFC는 수제맥주 전문 기업 카브루와 함께 KFC 전용 맥주 '칰'을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 [사진=KFC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