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콜마홀딩스,넥스트앤바이오 인수...오가노이드 기반 시장 공략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한국콜마홀딩스가 국내 최고 권위의 오가노이드 기반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플랫폼 기업 ‘넥스트앤바이오’를 인수하며 바이오 산업 역량을 강화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바이오 플랫폼 기업 넥스트앤바이오를 인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콜마홀딩스는 이현숙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가 대표를 맡고 있는 넥스트앤바이오의 최대 주주가 된다.

한국콜마와 넥스트앤바이오 로고 [사진=각 사 제공]
한국콜마와 넥스트앤바이오 로고 [사진=각 사 제공]

한국콜마홀딩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바이오 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만들어 4차 산업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오가노이드는 줄기세포로부터 계통 발생 및 분화를 통해 형성된 자가재생 및 자가 조직화가 가능한 3차원 세포 집합체이다. 2015년 MIT에서 10대 미래유망기술로도 선정될 만큼 바이오 업계를 선도하는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회사 측은 오가노이드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약 1조 원 규모, 2027년에는 약 4조 원 규모로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넥스트앤바이오 보유 기술인 오가노이드 기술 기반의 △배양 키트 △신약 후보물질 효능검증 플랫폼 △환자 맞춤형 항암제 및 난치성 질환 치료제 유효성 검사 등을 사업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계열사 HK이노엔의 신약 개발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며 장기적으로는 재생의료 치료제 개발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오가노이드 기술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 시 유해성 시험법을 개발해 여러 연구 분야에서 꾸준히 제기되는 동물실험 문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발하는 시험법은 OECD 동물대체 시험 가이드라인 등재를 추진한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제약,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을 융합한 기술력 위에 바이오 기술까지 결합해 글로벌 톱티어(최상위) 수준의 융합기술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