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으로 바다로 출퇴근...‘워케이션’ 추천 여행지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2.03.2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코로나19 이후 기업에서 다양한 업무방식을 도입함에 따라 업무의 시·공간 경계가 점차 모호해지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재택근무 등 유연근무제가 새로운 근무 형태로 확산하면서 자연스럽게 여행지에서의 업무를 인정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양지에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새로운 근무 제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가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 강원도 워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답답한 도시에서 벗어나 강원도의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어때 워케이션 프로모션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 워케이션 프로모션 [사진=여기어때 제공]

이를 위해 여기어때는 강원도 여행지에서 장기간 머무르며 일할 수 있도록 숙소 내 업무공간이 마련된 강원도 워케이션 숙소를 추천하고 연박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 이용 기간은 이달 22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아울러 봄 벚꽃 여행 시즌을 맞아 벚꽃 명소를 추천한다.

여기어때 조사자료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벚꽃 개화시기 검색량은 33만건 이상, 전국 지역별 벚꽃 명소 및 축제 검색량이 크게 상승했다. 벚꽃 시즌을 앞두고 나들이와 드라이브를 즐기기 위해 벚꽃 명소를 찾는 여행객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 제주 삼성혈 (개화 시기 : 3월 24일)

가장 먼저 벚꽃이 찾아오는 여행지, 제주. 분홍빛 가득한 봄날의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삼성혈에 방문해보자. 한반도에서 가장 오랜 유적으로 국가지정문화재로 선정된 이곳에서는 한옥과 벚꽃이 어우러진 독특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여행 첫날 혹은 마지막 날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이다.

■ 서울 송파둘레길 (개화 시기 : 4월 1일)

서울 유일 자연호수인 석촌호수는 매년 수백만 명의 상춘객이 벚꽃을 보기 위해 찾는 관광 명소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부터 벚꽃 개화기에 석촌호수 입장을 전면 폐쇄해왔다. 오미크론 바이러스 폭증으로 올해도 기존의 대면 벚꽃축제는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에 구는 석촌호수가 아닌, 벚꽃길이 잘 조성된 ‘송파둘레길’에서 ‘벚꽃나들이’ 행사를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성내천, 장지천, 탄천, 한강을 잇는 21km에 달하는 송파둘레길을 걸으며 안전하게 봄의 기운과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다.

구는 벚꽃 경관이 뛰어난 둘레길의 주요 명소에 포토존과 빛조형물 등을 조성한다. 또한, 성내천 ‘물빛광장’ 앞에 초대형 LED미디어를 설치,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전시 행사도 마련돼 있다. 50년 만에 완성된 광평교~삼성교 구간의 탄천 둘레길 산책로 4.4km에 송파청년예술작가들의 초크아트, 테이핑아트, 환경 오염 사진전이 열리고, 광평교 하부 광장에 ‘21km 송파둘레길의 사계(四季)’ 주제로 사진전도 열린다.

■ 춘천 공지천 (개화 시기 : 4월 5일)

가볍게 여행을 떠나기 좋은 여행지, 강원도 춘천. 춘천으로 벚꽃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공지천에 방문해보자. 북한강과 이어지는 하천인 공치천은 잔잔한 물결을 따라 걷기 좋은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봄이면 하천을 가득 채운 만개한 벚꽃이 특징. 자전거, 오리배 등 공지천 풍경을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