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모레 라보에이치, 비건 인증 샴푸바의 특징 몇가지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2.04.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브랜드 라보에이치가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 받은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고체 샴푸바를 출시했다.

비건(VEGAN) 인증은 한국비건인증원에서 공식 인증한 제품들에 부여되는 마크다. 제조, 생산 전 과정에서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으며, 동물성 DNA를 포함시키지 않는다. 자연물질에서 얻은 성분으로 구성되며 화학적 합성물은 배제한다.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바’는 스트레스와 외부자극으로 발생 연령이 낮아진 탈모 등 두피 고민의 근본적 해결은 물론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최초 샴푸바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최초 샴푸바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몇 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일반적으로 샴푸바는 제조를 위해 희석하고 가열하는 과정을 거치지만 두피강화 샴푸바는 압력으로 압축하는 타정 방식으로 만들어 유효성분을 담은 제품이 쉽게 무르지 않는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두피 각질, 미세먼지 개선효과를 검증했고 실리콘오일, 동물성원료 등 7가지 특정성분을 배제했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제작했으며 콩기름을 사용한 소이잉크로 인쇄했다. 스티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플라스틱 쓰레기는 발생하지 않는다. 또 샴푸바는 99% 생분해가 이뤄져 사용 후 수질오염에 대한 걱정도 없다.

노병권 데일리뷰티 마케팅 부문 상무는 “라보에이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과 건강한 두피를 만들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신제품 두피강화 샴푸바를 통해 ‘샴푸바는 뻑뻑하고 거품이 잘 나지 않는다’는 편견을 깨고 고객에게는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동참하는 건전한 소비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