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니클로, 폭염·집중호우로 어려움 겪는 독거노인 위해 나눔 실천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2.08.1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클로가 독거노인을 위한 나눔문화 실천에 나선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여름철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고생하는 독거노인을 돕기 위해 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된 이번 지원금은 저소득 돌봄 어르신 가정에 전기 요금 지원 및 식품 구입을 위한 온누리 상품권 등으로 지급된다. 지원금은 사회취약계층인 독거노인의 건강과 안전을 보살피는 데 쓰일 예정이다. 

유니클로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30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30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옷을 통해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라이프웨어 철학을 기반으로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해 지역사회와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며 “여름철 폭염과 집중호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은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폭염과 기록적인 폭우로 많은 분이 힘들어 하시는데, 특히 저소득 독거노인은 이러한 자연재해에 더욱 취약한 계층”이라며 “독거노인에 대한 유니클로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유니클로는 2015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독거노인 지원 협약을 맺은 이후 지금까지 총 1억원 이상의 현금 기부 및 의류를 지원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