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400만 리뷰 올리브영, 커뮤니티 기능 강화 나선다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2.08.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온라인몰 사용자 후기만 1400만개에 달하는 올리브영이 리뷰 콘텐츠 강화를 통해 ‘커뮤니티 커머스’로의 진화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고객이 자발적으로 후기를 작성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내달부터 ‘탑리뷰언서’를 신설하고 ‘탑리뷰어’를 확대하는 내용의 리뷰어 보상 제도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리브영 탑리뷰언서는 우수 리뷰어인 탑리뷰어의 상위 등급으로, 플랫폼 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양질의 리뷰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올리브영은 9월을 시작으로 매년 두 차례 1백명의 탑리뷰언서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들에게는 활동기간 6개월간 매월 4만원 상당의 CJ ONE 포인트를, 활동 종료 후에는 50만원 상당의 기념품과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행사 초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상품 리뷰를 확인하는 모습 사진=올리브영 제공]
[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상품 리뷰를 확인하는 모습 사진=올리브영 제공]

이와 함께 매주 1000명씩 선정하던 탑리뷰어는 2개월간 활동 내역을 기반으로 2000명을 선정하도록 운영 주기를 늘린다. 기존에 제공하던 최대 50% 할인 쿠폰과 리뷰 작성 시 CJ ONE 포인트 2배 적립 등의 혜택은 동일하게 유지한다.

아울러 올리브영은 리뷰어에 대한 팔로우와 리뷰에 대한 댓글 기능도 도입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직접 리뷰어의 콘텐츠를 구독하거나 댓글을 통한 소통이 가능해진다. 이 밖에 실제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 후기를 작성하도록 리뷰 작성 기준을 변경하고 이미지를 중심으로 리뷰를 노출하는 등 사용자 환경 개편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화장품 특성상 다른 사용자의 후기가 구매 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리뷰의 확보는 플랫폼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고객이 자발적으로 리뷰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른 고객과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해 커머스를 넘어서는 커뮤니티로서의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리브영은 리뷰어 리워드 제도 개편에 맞춰 ‘도전 탑리뷰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올리브영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탑리뷰어에 지원하면 선정자 중 추첨을 통해 △셀린느 틴 트리오페백 △서피스 랩탑 4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