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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UP] LG생활건강∙NS홈쇼핑∙쿠팡∙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06.02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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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 LG생활건강이 충남 천안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0억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1일 천안시 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번에 기부한 샴푸, 바디워시, 세탁세제, 주방용품, 화장품 등 총 47종의 상품은 천안 지역의 사회복지기관단체를 통해 독거 노인과 청소년,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분배될 예정이다. 천안에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물류센터와 자회사인 해태htb 천안공장이 위치하는 등 LG생활건강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 지원으로 경제적 취약계층의 지출 부담을 덜어주는 좋은 뜻으로 사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LG생활건강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LG생활건강이 충남 천안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0억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1일 천안시 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정지표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박헌영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총괄 전무, 박상돈 천안시장.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충남 천안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0억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1일 천안시 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정지표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박헌영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총괄 전무, 박상돈 천안시장.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NS홈쇼핑이 2일 새롭게 개편된 해양수산부의 '수산식품 이력제'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 용인시 소재의 수산식품 가공기업 ㈜부일에서 진행되는 수산식품 이력제 업무협약식에는 해양수산부와 NS홈쇼핑을 비롯한 유통 4개사, 수산식품 가공 4개사, 수산물 생산 1개사 등 9개 기업이 참여한다.

수산식품 이력제는 어장에서 식탁에 이르기까지 수산물의 이력 정보를 기록하고 관리해 소비자에게 공개함으로써 수산물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해양수산부가 소비자 알권리와 수산식품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행한 것으로, 이번 개편으로 정보 입력단계를 4단계에서 2단계로 축소하고, 소비자가 확인하는 정보는 생산자, 생산시기, 생산장소 등 필수 내용으로 단순화했다. 이번 사업에 홈쇼핑사로서는 처음 참여하는 NS홈쇼핑은 새롭게 개편한 수산식품 이력제도가 잘 정착하고 확산될 수 있도록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NS홈쇼핑이 개편된 해양수산부의 '수산식품 이력제'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2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개편된 해양수산부의 '수산식품 이력제'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2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 쿠팡이 반품제품 전문관 '반품마켓' 론칭 후 3개월 만에 구매 고객 수가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쿠팡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 반품마켓은 쿠팡에서 판매됐다가 반품이 된 상품을 회사가 직접 검수해 다시 판매하는 쿠팡 서비스다. 검수 작업 시 쿠팡에서는 포장 상태, 구성품 검수, 외관 상태, 작동 테스트 등의 검수 절차를 실시하고 4가지 등급(미개봉, 최상, 상, 중)으로 나누어 재판매한다.

소비자는 반품마켓에서 박스 개봉이나 미세 흠집 등 사용상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는 새 상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 및 30일 내 반품이 가능하며, 가전제품도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반품마켓 페이지에서는 25% 이상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상품, 쿠팡의 추천템, 반품마켓 인기 상품도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예산과 선호도에 따라 새로운 상품과 반품 상품 중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반품마켓의 인기 비결로 보고 있다"며 "현재보다 더 풍성한 프로모션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쿠팡이 '반품마켓' 론칭 후 3개월 만에 구매 고객 수가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 '반품마켓' 론칭 후 3개월 만에 구매 고객 수가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쿠팡 제공]

 

◼︎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자사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에서 초경랑 데일리슈즈 'X-1 라이트핏'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X-1 라이트핏은 지난 2020년에 출시된 'X-1'과 비슷하면서도 더 슬림한 형태로, 다양한 애슬레저룩과 코디가 가능하도록 했다. 발목라인도 바인딩 방식으로 마감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했다. 특히 경량화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X-1이 가진 키높이 기능은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경량 소재를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무게가 27%(240mm 기준) 가벼워졌다. 외부 오염에 강한 극세사 신세틱 소재를 사용해 늘어남을 최소화하고 신발의 형태를 잘 잡아줘 오래 신을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색상은 크림핑크, 크림네이비, 오프화이트, 블랙화이트로 총 4가지다. 신발끈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향후 신발 색상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자사 브랜드 젝시믹스에서 초경량 데일리슈즈 'X-1 라이트핏'을 출시했다.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자사 브랜드 젝시믹스에서 초경량 데일리슈즈 'X-1 라이트핏'을 출시했다.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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