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 우아한청년들∙이랜드∙아모레퍼시픽∙위메프∙NS홈쇼핑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06.1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 배달의민족에서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 주관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일터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일·생활 균형 캠페인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근로자가 마음껏 능력을 발휘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 기업은 ▲제대로 쉬기 ▲똑똑하게 일하기 ▲오래 일하지 않기 등 핵심 3분야 중 한 가지 이상 실천 여부가 확인되면 선정된다. 우아한청년들은 핵심 3분야를 모두 실천해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 유연한 조직 문화를 모범적으로 조성한 점을 인정받아 캠페인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우아한청년들은 휴가 시 숙소 제공(쉼터 제도), 1:1 전문가 심리 케어, 동호회 활동 지원 등을 통해 직원들의 쉴 권리를 지키고 있다. 사무실에 음악을 틀어 놓고 업무 공간 곳곳에 스툴을 배치해 원활한 의사소통 환경을 조성하고, 1인 사무공간을 마련해 직원들의 업무 집중도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며 생활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에서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 주관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배달의민족에서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 주관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 이랜드 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여름철을 공략한 '이태리 체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태리 체인 컬렉션은 로이드가 이탈리아에서 직접 제작해 국내에 들여온 주얼리로 구성했다. 최근 트렌드 및 고객 니즈를 반영해 두꺼운 체인 및 변색되지 않는 실버 제품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또 이태리 체인 컬렉션과 함께 출시되는 '어썸스퀘어 메탈 시계'도 있다. 이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경도가 높아 흠집에 강하고 투명도가 높은 사파이어 글라스로 제작했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태리 체인 컬렉션은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에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은 디자인이라는 평을 받으며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여름에 어울리는 로이드 신상품들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랜드 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여름철을 공략한 '이태리 체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이랜드 제공]
이랜드 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여름철을 공략한 '이태리 체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이랜드 제공]

 

◼︎ 아모레퍼시픽이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에서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2023 상반기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아모레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는 상·하반기 연 2회 진행되는 아모레퍼시픽 최대 규모의 쇼핑 페스티벌이다. 이번 아세페에서는 'Endless Sale' 기획전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13개 브랜드의 45개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T우주와 함께하는 '아세페 릴레이 브랜드데이'에서는 릴레이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 다양한 브랜드 및 상품을 경험할 수 있고, 세븐일레븐과 투썸플레이스에서 최대 30% 할인 가능한 우주패스 life 구독권도 받아볼 수 있다. 한정판 기획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타월 브랜드 TWB와 협업한 굿즈 3종(비치 타월, 테리 쇼츠, 타월 미니백 KIT)을 아모레몰 단독으로 출시한다. 여름 휴가철 필수품 굿즈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4900원을 추가 결제하면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아모레몰 신규 회원을 위한 일일 선착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매일 선착순 5천 명에게 반값 쿠폰을 증정하고, 1만 명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뷰티포인트 3천점 지급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다. 기존의 아모레몰 가입 회원도 구매 이력이 없다면 참여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이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에서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2023 상반기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에서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2023 상반기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위메프가 5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장마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제습기 매출은 약 11배인 1053%가 증가했다. 장마철 의류 관리를 위한 제습제는 250%, 건조기는 42% 매출이 늘었다. 장마 패션 아이템 중 레인부츠는 553% 증가해 6배 가까이 매출이 증가했고, 우의류는 167%, 바람막이는 60%, 우산은 11% 판매가 늘었다. 비 오는 날 대표 음식으로 꼽히는 전골 밀키트는 88%, 김치전은 50%, 이 밖에 부침가루는 9% 증가하는 등 호조를 보였다. 위메프는 지난 5월 기상 관측 이래 세 번째로 많은 강수량을 기록했던 비의 영향을 매출 증가의 원인으로 보고 있다. 다가올 7월과 8월에도 엘니뇨 등 영향으로 장마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어 장마 용품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해석한다. 위메프는 기세에 힘입어 '패션위크' 및 '디지털핫딜' 행사를 통해 관련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위닉스 제습기 12L ▲언더아머 남성 바람막이 ▲샌드박스 도티 아동 레인부츠 등이다. '투데이특가'를 통한 아임셰프 새우부추전 밀키트, 군산 엄마손 칼국수 등 식품류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가 5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장마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가 5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장마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위메프 제공]

 

◼︎ NS홈쇼핑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상반기 인기 상품을 모은 '땡큐베리 감사데이'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상반기 결산의 일환으로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17일 오전 7시 40분에는 '푸마 쉴드테크 5부 팬츠 4종', 오전 10시 40분에는 라이크라 섬유 원단의 '뱅뱅 데님 3종', 오전 11시 40분에는 주름 쉬폰 원단을 사용한 '오아로 쉬폰 원피스3종'을 방송하고, 18일 오전 6시에는 여름 의류 '몽벨 에어메쉬 언더셔츠 6종'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집전 기간동안 '땡큐베리 감사데이' 로고가 노출된 방송상품을 실결제 금액기준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을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적립금은 7월 5일 지급되며 8월 4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상반기 NS샵플러스를 사랑해 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패션잡화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특집전 '땡큐베리 감사데이'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땡큐베리 감사데이'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땡큐베리 감사데이'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