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에너지솔루션, 캐나다서 2024년부터 연간 45GWh 배터리 생산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3.07.0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LG에너지솔루션과 스텔란티스 합작법인 넥스트스타 에너지가 캐나다 정부와 배터리 생산 보조금 지급 조건에 최종합의하면서 지난 5월 15일 중단했던 캐나다 온타리오주 윈저시 배터리 공장 건설을 재개하기로 했다. 이 공장은 연간 45GWh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으며 내년 가동이 목표다.

LG에너지솔루션 글로벌 생산공장 현항 [사진 출처=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글로벌 생산공장 현항 [사진 출처=LG에너지솔루션]

넥스트스타 에너지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지역 내 배터리 셀 및 모듈 생산의 안정적 미래를 보장하는 계약서에 최종 사인했다”며 “캐나다 정부는 미국 IRA(Inflation Reduction Act)와 동등한 수준의 보조금 지급을 약속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사업부장 사장은 “LG에너지솔루션과 스텔란티스, 캐나다 정부 모두에게 뜻깊은 결정이며 향후 북미 전기차 및 배터리 시장 내 핵심 기지로 성장할 신규 공장의 건설을 재개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또 “합의 과정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한국 정부는 물론 캐나다 정부 관계자들의 노력에도 깊은 감사의 뜻을 밝힌다”고 말했다.

이훈성 넥스트스타 에너지 CEO 상무는 “넥스트스타 에너지는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북미 지역 LG에너지솔루션 8곳의 생산 공장 중 하나”라며 “캐나다 윈저시에서 최고 품질의 배터리를 생산할 것이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