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웨이, 깨끗한 물의 가치 알린다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07.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코웨이가 '2023 리버 플로깅 캠페인'의 일환으로 강원도 고성에서 임직원과 함께 수중 정화 '플로빙'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로빙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업(Plokka Up)'과 '프리다이빙(Freediving)'의 합성어로, 다이빙을 즐기면서 해양 속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코웨이 임직원 봉사자가 수중에서 낚시 용품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임직원 봉사자가 수중에서 낚시 용품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이번 플로빙 봉사활동은 강원도 고성 송지호해변 해역에서 다이빙 자격증을 소유한 임직원 다이빙 동호회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봉사활동을 진행한 임직원 다이빙 동호회는 매년 1~2회씩 수중 정화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페트병, 칫솔, 어망, 부표, 낚시용품 등 수중 쓰레기를 수거했다.

코웨이는 고객 참여형 '리버 플로깅 챌린지'도 오늘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 리버 플로깅 챌린지는 사전 참가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코웨이 플로깅 키트가 증정되는 사전 참가자 모집에만 약 2,000명 이상이 신청하며 성황리에 마감된 바 있다.

리버 플로깅 챌린지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을 한 뒤,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활동사진을 올리면 된다. 우수 참가자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으로서 깨끗한 물의 가치와 환경 보호 인식을 전파하기 위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많은 분이 일상 속 쓰레기 줍기를 실천하며 환경 보호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