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마공정성 같이 높여요’…한국마사회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3.07.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한국마사회가 경마공정성 강화 대책 수립을 위해 전국민 대상 아이디어 모집에 나선다.

한국마사회는 9월 13일까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고객서비스본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현업에서 필요한 경마공정성 강화 방안을 발굴하고 적용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공모접수는 7월 14일부터 9월 13일까지 2달간 진행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1인당 3개 이내의 아이디어를 동시에 응모할 수 있고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마사회가 오는 9월 13일까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가 오는 9월 13일까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공모분야는 △경마공정성 활성화 정책 △경마공정성 인식 강화를 위한 지식·기술 접목 활용 방안 △경마공정성 강화를 위한 대내외 협업 강화 방안 등 총 3개 부문이다. 한국마사회는 경마공정성 강화라는 개념이 생소한 지원자들을 위해 공모분야별 아이디어 예시도 함께 공지할 계획이다. 

제출된 아이디어 중 당선작은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4명) 각 50만원, 장려상(10명) 각 2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심사결과는 10월 중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적으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김종철 한국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은 “경마의 공정성은 한국마사회와 경주마관계자 모두가 지켜야 하는 경마시행의 최고 가치이지만, 이의 실현을 위해서는 경마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공감하는 집단지성의 힘이 필요하다”며 “국민 관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마공정성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