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은행·연세대학교 의료원, 기부 문화 조성에 앞장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07.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이 성숙한 기부 문화 형성을 위해 연세대학교와 손을 잡았다.

KB국민은행은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신탁을 활용한 유산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최재형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부행장(왼쪽)과 구성욱 연세대학교 의료원 대외협력차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최재형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부행장(왼쪽)과 구성욱 연세대학교 의료원 대외협력차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과 연세대 의료원은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기부자 발굴과 함께 ‘KB위대한유산 기부 신탁’을 활용한 기부자의 자산 보유 형태에 맞는 맞춤 기부 프로그램 설계 및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위대한유산 기부 신탁은 기부자가 금전, 부동산 등 재산을 은행에 신탁해 생전에는 신탁 재산을 관리하고 사후에는 신탁 계약에 따라 학교·병원 등의 기부처에 재산을 기부할 수 있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기부자 니즈를 반영한 최적의 기부 신탁 설계를 위해 은행 법률 및 세무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러한 맞춤 금융 솔루션을 통해 기부자는 자산 관리와 기부 목적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고객 기부금은 연세대학교 의료원을 통해 의료 지원 사업, 의료 과학 발전 및 의료진 양성 등을 위한 사업 재원으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