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벨UP] 컴투스·크래프톤·넷마블·넥슨·엔씨소프트·펄어비스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3.07.2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컴투스의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 크루’가 글로벌 출시 하루 만인 21일 글로벌 앱 마켓 스포츠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통해 명품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넷마블이 일산 소재 테마파크 원마운트 내에 테마파크 ‘넷마블 월드’를 만들었다. 넥슨이 현대카드 한정판 ‘블루 아카이브 플레이트’를 선보였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스 ‘성기사’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는 검은 사막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을 개설했다.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대표 이미지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대표 이미지 [사진=컴투스 제공]

■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한국 양대 마켓 포함 글로벌 인기 1위

컴투스는 자사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가 글로벌 출시 하루 만에 한국 포함 글로벌 양대 앱 마켓 스포츠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게임은 전체 게임 인기 차트에서도 구글 2위, 애플 5위 등 상위권을 기록함으로써 명실상부한 흥행작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또한 대만, 홍콩 등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에서도 스포츠 장르 1위를 달성하는 등 해외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54종의 캐릭터를 수집하거나 요리를 만들고 식당을 운영하는 등 다른 낚시 게임에선 볼 수 없는 수많은 콘텐츠와 여러 차별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낚시 게임 특유의 짜릿한 손맛 또한 합격점을 받았다. 신작 '낚시의 신: 크루'는 글로벌 7000만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IP를 기반으로 한 레포츠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명품 스포츠카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 [사진=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명품 스포츠카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 [사진=크래프톤 제공]

■ 배틀그라운드, 명품 스포츠카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

크래프톤이 자사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통해 영국의 명품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용자들은 이날 적용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특별한 색상으로 제작된 ‘애스턴마틴’의 대표적인 명품 차량 스킨 6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애스턴마틴’ 차량 스킨은 ▲애스턴마틴 DBX707 네온 퍼플 ▲애스턴마틴 DBX707 코르사 블루 ▲애스턴마틴 발키리 레이싱 그린 ▲애스턴마틴 발키리 루미너스 다이아몬드 ▲애스턴마틴 DBS 볼란테 블랙-브론즈 사틴 ▲애스턴마틴 DBS 볼란테 헤븐 핑크 등 총 6종이다. 특히 애스턴마틴 DBS 볼란테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등장하는 최초의 오픈카 차량으로, 차량 지붕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을 게임 내에 구현했다. 또한 ‘애스턴마틴’ 테마로 제작된 낙하산이 새롭게 추가됐다.

레나토 비시냐니 애스턴마틴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애스턴마틴을 선보이는 것은 우리의 브랜드를 새로운 고객에게 알리고 다음 세대 애스턴마틴 팬들에게 새로운 열망을 형성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테마파크 '넷마블 월드' 전경 [사진=넷마블 제공]
테마파크 '넷마블 월드' 전경 [사진=넷마블 제공]

■ 넷마블, 일산 테마파크 ‘원마운트’에 ‘넷마블 월드’ 오픈

넷마블이 넷마블프렌즈, 모두의마블, 쿵야, 스톤에이지 등 대표 IP 활용해 일산 소재 테마파크 원마운트 내 ‘넷마블 월드’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성은 ‘원마운트’, GECC(글로벌교육콘텐츠), 썸랜드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새롭게 단장해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넷마블 월드’는 총 3개 층으로 각각 파티존, 체험존으로 구성돼 있다. 1층 파티존 ‘모두의마블 월드 뮤직 투어’에서는 여러 개의 큐브박스로 구현된 ‘모두의마블’ 월드맵을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레크레이션 콘텐츠뿐만 아니라 DJ와 함께 음악 축제를 즐길 수 있다. 2층에서는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쿵야 빌리지’를 만날 수 있다. 직선형 공간을 따라 놓여진 집 형태 구조물에서 퀴즈 이벤트를 찾고 미션 완료 시 MD샵에서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3층 ‘모두의마블 작품 전시회’는 ‘모두의마블’ 관련 작품들과 게임 신규 맵을 형상화한 ‘아쿠아 아레나 맵’으로 꾸몄다.

윤혜영 넷마블 IP사업실장은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원마운트에 넷마블의 대표 장수 IP들을 소개하는 뜻깊은 기회”라며 “친근하면서도 참신한 방식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넥슨]블'루 아카이브 플레이트' 이미지 [사진=넫ㄱ슨 제공]
넥슨]블'루 아카이브 플레이트' 이미지 [사진=넥슨 제공]

■ 넥슨, 현대카드 한정판 ‘블루 아카이브 플레이트’ 출시

넥슨이 현대카드와 함께 서비스하는 ‘넥슨 현대카드’에 ‘블루 아카이브’ 디자인의 플레이트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 ‘블루 아카이브’ 한정판 플레이트에는 게임 속 학원도시 ‘키보토스’의 전경과 캐릭터 ‘아로나’의 뒷모습이 새겨졌다. 넥슨은 다음달 31일까지 신규 한정판 플레이트 출시를 기념해 ‘블루 아카이브’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회원들은 넥슨 현대카드 ‘블루 아카이브 플레이트’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참여하기’ 클릭 후 기간 내 누적 15만원 이상 카드 결제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는 ‘청휘석 2400개’, ‘100만 크레딧 포인트’, ‘최상급 활동 보고서 20개’ 등을 포함한 게임 내 특별 쿠폰과 캐릭터 아로나가 그려진 ‘장패드’, ‘PVC 카드 홀더와 목걸이 줄’, ‘아크릴 마그넷’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굿즈 패키지를 제공한다.  넥슨 현대카드는 넥슨 회원 전용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로 게임 유저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스 ‘성기사’ 업데이트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스 ‘성기사’ 업데이트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스 ‘성기사’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신규 클래스 ‘성기사’를 업데이트했다. 성기사는 리니지에 등장하는 11번째 클래스(직업)다. 성기사는 양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근거리 클래스로, 신성력을 활용해 언데드와 데몬 사냥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군중제어 기술도 사용 가능하다. 이용자는 오는 9월 20일까지 ‘실시간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계정당 1회를 무료로 지원하며, 기간 내 최대 2회까지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게임 내 전용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를 통해 클래스, 장비, 스킬, 액세서리 등을 교체할 수 있다. 

엔씨는 오는 9월 20일까지 ‘전장의 구원자: 성기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기존 서버와 데몬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데몬 서버 이용자에게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 [사진=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 [사진=펄어비스 제공]

■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을 시작했다. ‘솔라레의 창’은 3명이 한 팀이 되어 장비 격차 없이 모든 모험가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3 매칭 PvP 콘텐츠다. 신규 시즌 ‘솔라레의 창’은 아름다운 ‘아침의 나라’ 지역을 배경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모험가는 ▲달벌마을 매화나무길 ▲십리대숲 ▲도깨비 동굴 ▲동해도 감영(이덕수 관저) ▲고운마루 갈대밭 총 5곳 중 무작위로 전장에 입장한다. 각 전장에는 전투에 영향을 주는 변수가 등장하며, 전장의 특성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강력한 몬스터와 전리품 보상을 원하는 모험가를 위해 신규 아이템 ‘데키아의 등불’을 추가했다. 모험가는 오딜리타 지역 올룬의 계곡에 위치한 NPC ‘아레델’에게 의뢰를 받아 ‘데키아의 등불’을 얻을 수 있다. ‘데키아의 등불’ 사용 시 10분 간 각성한 상태의 몬스터가 출현하며, 각 사냥터에서 최대 광(II) 등급 ‘데보레카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데키아의 등불’은 ‘잿빛 숲’과 ‘올룬의 계곡’ 사냥터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가시나무 숲’, ‘툰크타’, ‘외눈박이 땅’ 등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