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생활건강 ‘칫솔 다이어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영예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3.08.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LG생활건강이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만든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가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LG생활건강은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 콘셉트 디자인’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정해서 시상한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이번에 수상한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는 칫솔 제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양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LG생활건강은 칫솔에 들어가는 플라스틱의 양 자체를 줄이기 위해 칫솔 손잡이 끝에서 몸통까지 길고 빈 틈을 낸 디자인을 고안했다. 빈 공간의 부피는 기성 제품 사용량의 약 20%에 달한다. 칫솔 손잡이의 빈 홈은 다양한 양치 컵에 칫솔을 거치할 수 있는 홀더로 활용하거나, ‘치약 짜개’로 쓸 수 있다.

또한 제품 패키지는 친환경 펄프 몰드와 투명 필름을 활용해 100%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곡선과 심플한 모양의 펄프 몰드에는 자연 친화적이고 차분한 감성을 담았다.

LG생활건강의 이번 수상은 2014년 이후 4번째다. 2014년 에코뷰티 브랜드 ‘비욘드’, 2018년 ‘2017 후 브랜드 북’, 2022년 ‘엘 헤리티지 1947 리필스테이션’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받은 바 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제품의 필요성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과 환경보호를 함께 고려한 차별화된 칫솔 디자인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개선함과 동시에 디자인 완성도를 글로벌 수준으로 높이고 ESG 경영을 고도화 하는데 많은 고민과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