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다자녀 할인도 신설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08.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한국마사회 문화센터가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23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한국마사회 문화센터는 오는 31일까지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1만3000명이며, 다음달 6일부터 오는 11월 23일까지 가을학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26개 지사의 문화센터에서는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운동 강좌와 넓은 객장을 활용한 노래 교실, 각종 교양 및 취미강좌가 제공된다.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의정부 쿠킹스튜디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의정부 쿠킹스튜디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는 이번 학기 투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 과천에 있는 서울경마공원 내 장제소, 동물병원, 말 먹이 주기 체험, 경마체험 등 자녀와 함께 즐기는 '서울경마공원 투어' 강좌가 대표적이다. 1인 5000원의 참가비로 이용 가능하며, 회차별 34명씩 5회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해설사와 함께 성북동, 남산한옥마을, 성균관 반촌, 서순라길, 낙산공원, 정동 돌담길 등을 찾아 서울 도심 내 명소들을 탐방하는 '도심 속 힐링 투어'도 회차별 15명씩 6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가을학기에는 그동안 시행하지 않았던 특별한 강좌와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이게 된다. 창의수학퍼즐지도사, 커피바리스타, 정리수납과 같은 자격증 관련 강좌를 수료한 후 자격증을 취득하면 수강료를 4만원까지 환급해 주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한 퍼스널컬러 진단, 사주·타로상담, 건강식 만들기 등의 이벤트 강좌를 3000~50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담당자는 “이번 가을학기부터 정부의 저출산 극복 대책에 일조하기 위해 다자녀 할인을 신설했다”며 “2자녀 이상(막내 나이 만18세 이하) 회원은 수강료 50%를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므로 혜택도 빠짐없이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