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벨UP] 넷마블·크래프톤·컴투스홀딩스·컴투스·넥슨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3.08.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가 ‘2023 서울팝콘’에서 현재 개발 중인 대규모 다중 이용(MMO) 소셜 게이밍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를 소개한다. 크래프톤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는 노브랜드 버거와 협업해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과 이현세 작가의 인기 야구 만화 ‘공포의 외인구단’이 공동작업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컴투스 자회사 컴투스로카는 자사 가상현실(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를 ‘피코’와 ‘메타’에 이어 전 방향 트레드밀 기기인 ‘옴니 원’에 선보인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의 던전 콘텐츠 ‘시간의 근원’을 개편한다.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사진=넷마블 제공]

■ 넷마블, ‘2023 서울팝콘’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공개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가 2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2023 서울팝콘'에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를 소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메타버스월드는 2023 서울팝콘에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 버튜버 '리나'와 함께 퀴즈쇼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가 융합된 MMO 소셜 게이밍 기반 오픈월드다. 언리얼 엔진5 기반 3D(차원) 애니메이션 풍으로 제작돼 지구촌 이용자들과 상호작용은 물론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콘텐츠 제작 등 현실과 연계된 활동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리나'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서 버튜버로 활동하게 된다. 서울팝콘 현장에서 버튜버로 제작된 리나는 관람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버튜버 리나는 오는 27일부터 트위치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각종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각종 SNS를 통해 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 개최 [사진=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 개최 [사진=크래프톤 제공]

■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 개최

크래프톤 독립 스튜디오인 라이징윙스가 26일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와 관련한 ‘스페셜 토너먼트’를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와 함께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는 노브랜드 버거가 후원하는 이벤트성 대회로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우승 상금 500만원을 두고 치열한 승부를 펼치는 무대다. 베팅팀 따효니, 인간젤리, 던과 배틀팀 러너, 철면수심, 얍얍 두 팀으로 나눠 총 6경기로 진행된다.

경기마다 팀별 2명씩 출전해 경기별 개인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며 최종 누적 포인트가 높은 팀이 우승의 영예를 안는다. 대회는 파트너 인플루언서인 기무기훈과 최케빈의 해설로 시합 당일 오후 6시부터 디펜스 더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라이징윙스는 대회 개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승리 팀 예측 이벤트는 이용자가 베팅팀과 배틀팀 중 승리 팀을 예측하는 이벤트다. 대회 시작 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승부 예측에 성공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게임 재화 쿠폰을 증정한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X '공포의 외인구단’ 컬래버레이션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X '공포의 외인구단’ 컬래버레이션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 ‘겜프야 2023’, 이현세 만화 ‘공포의 외인구단’과 협업

컴투스홀딩스가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겜프야) 2023’과 인기 야구 만화 ‘공포의 외인구단’의 컬래버레이션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겜프야 2023’은 컴투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으로 먼 미래의 판타지 시대를 기반으로 한 독특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이번 사전 예약은 다음달 5일까지 공식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는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이후 게임의 주요 트레이너인 ‘오혜성’과 ‘마동탁’ 영입권 등을 선물받게 된다. 또 컴투스홀딩스는 사전 예약 인증 댓글 이벤트에 응모한 이에게 추첨을 통해 공포의 외인구단 이현세 작가의 친필 사인 만화책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공포의 외인구단의 주요 등장인물들이 신규 트레이너로 등장하며 새로운 시나리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선보인다.

컴투스 '다크스워드', VR 기기 '옴니원' 서비스 계약 체결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 '다크스워드', VR 기기 '옴니원' 서비스 계약 체결 [사진=컴투스 제공]

■ 컴투스 ‘다크스워드’, VR 기기 ‘옴니 원’ 서비스 계약 체결

컴투스 자회사 컴투스로카는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에서 미국 소재 VR 전 방향 트레드밀 업체인 ‘버츄익스’와 ‘다크스워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컴투스로카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공동관을 통해 게임스컴에 참가했다.

옴니 원은 버츄익스에서 준비 중인 전 방향 트레드밀 기기로 VR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게임 캐릭터에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연상되는 장치에 몸을 고정한 뒤 오목한 디자인의 발판 위에서 전용 신발을 신고 발을 구르면 이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숙이거나 무릎 앉기, 점프 등 복잡한 자세도 똑같이 구현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게임 속에서 걷거나 뛰고 몸을 기울여 적의 공격을 피하는 등 보다 직관적이고 실제와 같은 조작감을 구현하고 다채로운 액션을 펼칠 수 있다.

컴투스로카는 실제 전투가 연상될 만큼 다채로운 액션을 자랑하는 자사 VR 타이틀 '다크스워드'를 옴니 원에 출시해 종전보다 역동적인 조작감과 뛰어난 몰입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빠른 속도로 변화해가는 VR 게임 플랫폼에도 한발 먼저 대응해 기기와 콘텐츠 시너지를 발휘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복안이 깔려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던전 콘텐츠 개편 [사진=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던전 콘텐츠 개편 [사진=넥슨 제공]

■ 넥슨 ‘메이플스토리M’, 던전 콘텐츠 ‘시간의 근원’ 개편

넥슨은 모바일 대규모 다중 이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던전 콘텐츠 ‘시간의 근원’을 개편하고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시간의 근원은 보스 ‘파풀라투스’에게 입힌 대미지로 결정되는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풀라투스의 기존 패턴이 완화되고 새로운 패턴을 사용하는 신규 페이즈가 추가된다. 또 통합 순위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던 기존 방식에서 직업별로 시즌 랭킹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는 한편 주간 참여 보상을 신설해 혜택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 ‘미요와 함께하는 메이플 월드 일주’를 오는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 누적 출석 보상으로 ‘미요의 꾸미기 상자’, ‘미요의 가을바람 코디 선택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최종 보상으로 미요의 강화 선택상자에서 ‘영원한 환생의 불꽃’ 또는 ‘초이스 큐브’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